상단영역

본문영역

[양평군정] 양평군, 환경교육강사 워크숍 성공적으로 마쳐

[양평군정] 양평군, 환경교육강사 워크숍 성공적으로 마쳐

  • 기자명 김한규 기자
  • 입력 2023.11.22 20: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환경교육활동가 역량 강화, 민간환경단체 네트워크 결속

양평군 환경교육강사 워크숍(사진=양평군청 제공)
양평군 환경교육강사 워크숍(사진=양평군청 제공)

[서울시정일보 김한규 기자] 양평군 환경교육센터는 지난 20일 관내 환경교육활동가를 대상으로 한 ‘환경교육강사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민간환경교육활동가의 역량을 강화하고 민간환경단체와의 네트워크를 결속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관내 활동가 20여 명이 참여했다. 양평형 환경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으며 ‘양평의 물 이야기’, ‘식수원 보호구역의 친환경이란’, ‘숲 놀이터’, ‘평화의 나무 심기’ 4개 분야 전문강사의 강의와 체험이 진행됐다.

최영남 강사의 ‘양평의 물 이야기’는 물 분쟁사례, 팔당호의 역사 및 유역관리, 오염원 관리를 위한 노력을 논의했고 주성혜 농업경영과장의 ‘식수원 보호구역의 친환경이란’ 강의에서는 기후변화와 탄소중립 시대의 양평군 농업환경을 다뤘다.

또 이경윤 강사의 ‘숲 놀이터’와 길강섭 강사의 ‘평화의 나무 심기’는 숲과 관련해 치유 및 놀이로서의 숲 교육, 기후위기 시대의 나무 심기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이와 관련한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마지막 순서로 이어진 토의 시간에는 생애주기별 양평형 환경교육을 활성화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모둠별로 토의를 하고 각자의 의견을 자유롭게 발표하고 공유했다.

김병후 환경과장은 “양평의 환경교육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양평만의 특화된 환경교육프로그램 개발이 꼭 필요하다”며 “활동가들 개인의 역량 강화와 더불어 오랜 경험을 가진 활동가들이 양평군에 맞는 환경교육프로그램을 스스로 고민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