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정포커스] 영등포전통시장 디자인 입고 경쟁력 높여…바닥 디자인 공사 완료

[구정포커스] 영등포전통시장 디자인 입고 경쟁력 높여…바닥 디자인 공사 완료

  • 기자명 이도훈 기자
  • 입력 2023.11.22 08:45
  • 수정 2023.11.22 09: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 명소 영등포전통시장 ‘바닥’ 교체로 분위기 변신…디자인 포장 공사 완료

▲ 영등포전통시장 디자인 입고 경쟁력 높인다…영등포구, 바닥 디자인 공사 완료

[서울시정일보 이도훈 기자] 서울 영등포구가 영등포전통시장 상권 활성화와 이용객 안전을 위해 영등포전통시장 바닥 디자인 포장 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최근 영등포전통시장에 새로운 디자인과 색상이 입혀진 바닥이 조성되어 시장의 분위기가 한층 산뜻하게 밝아졌다.

그간 영등포전통시장 바닥 곳곳의 도색이 벗겨지고 노후되어 재정비가 필요했다.

더욱이 미끄럼 포장이 되어 있지 않아 시장에 주로 방문하는 어르신들이 미끄러지거나 넘어질 우려가 있었다.

이에 구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지난달 바닥 디자인 포장 공사를 실시했다.

새롭게 바뀐 바닥은 아케이드가 설치된 시장 정중앙 부분으로 면적은 총 1,589㎡에 달한다.

스탬프 공법으로 바닥에 홈을 형성해 어르신들이 고여있는 물에 미끄러지는 사고를 방지했으며 스텐실 공법으로 색감 있는 무늬와 패턴을 그려 넣어 보행자 중심의 산뜻하고 깔끔한 바닥으로 변신했다.

또한 60여 년 전통을 자랑하는 영등포전통시장의 깊은 역사를 나타낸 심벌마크로 바닥 디자인을 입혀 전통시장의 특색과 인지도를 높였다.

구는 이번 바닥 디자인 공사로 시장 분위기가 밝게 개선되어 영등포전통시장이 많은 이용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상권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

한편 구는 영등포전통시장 내에 아케이드 조성, 증발 냉방 장치 설치, 화장실 확대 등 고객 편의시설 확충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전통시장 현대화를 위해 내년도에는 엘이디 전광판 설치와 공동마케팅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호권 구청장은 “이번 바닥 디자인 공사가 환경 개선은 물론 더 나아가 전통시장의 상권 활성화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전통시장이 새로운 모습으로 발전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전통시장의 경쟁력 강화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