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회] “나눔은 나로부터” 일상 속 나눔 실천한 135명, 제12회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수상

[사회] “나눔은 나로부터” 일상 속 나눔 실천한 135명, 제12회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수상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23.11.09 16:42
  • 수정 2023.11.11 13: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년간 330억원 넘게 사회에 나눔을 실천한 박순호 님 [국민훈장 동백장],30년간 무료진료 등 의료나눔을 지속한 이승호 님, 25년간 아동 후원 등나눔과 봉사를 이어온 김인석 님 [국민포장] 수상

▲ 보건복지부(사진=PEDIEN)

[서울시정일보 김삼종 기자] 보건복지부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1월 9일 오후 3시, KBS 신관 공개홀에서 ‘2023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열두 번째를 맞는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보건복지부·KBS·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평소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분들과 기관을 발굴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보건복지부 이기일 제1차관과 훈·포장 수상자를 포함한 훈격별 대표수상자 및 가족 등 약 280명이 참석했다.

올해에도 국민 공모와 나눔단체 등의 추천을 거쳐 자원봉사, 기부, 헌혈, 후원 등의 분야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한 135명이 나눔국민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수상자 중 박순호 님은 지난 40여 년간 사회복지시설, 취약계층, 청소년 지원 및 장학사업, 주거환경 개선 등에 총 330억원이 넘게 꾸준히 기부를 실천하는 등 나눔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국민훈장 동백장을 받았다.

또한, 30년간 무료 진료, 저소득 가구 청소년 맞춤형 교복 지원, 사회복지시설 후원 등 지역 내에서 다양한 봉사와 기부를 이어온 이승호 님과 자녀의 결혼식 축의금 및 배우자의 작품 전시회 수익금 기부 등을 비롯해 국내외 결연을 통해 아동 정기 후원 등에 앞장서 온 김인석 님이 국민포장을 받았다.

복지부 이기일 제1차관은 “오늘 나눔국민대상을 수상하신 분들의 따뜻한 마음이 많은 분들에게 전달되길 바라고 우리 사회 곳곳에서 드러나지 않게 주위에 온기를 더하고 계신 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우리 이웃의 어려움을 함께 보듬을 수 있는 일상 속 나눔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고 정부도 나눔을 실천하신 분들이 사회적으로 존중받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