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송파구정] 키움센터. 풍납동에 아동·청소년 시설 확충

[송파구정] 키움센터. 풍납동에 아동·청소년 시설 확충

  • 기자명 구영서 기자
  • 입력 2023.11.09 07:24
  • 수정 2023.11.09 08: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방학 앞두고 ‘키움센터’ 신설, ‘청소년 독서실’ 환경 개선

▲ 송파구, 풍납동에 아동·청소년 시설 확충

[서울시정일보 구영서 기자] 서울 송파구가 상대적으로 아동·청소년 시설이 부족한 풍납동에 겨울방학을 앞두고 키움센터를 신설하고 청소년 독서실 환경을 개선하는 등 인프라 확충에 나섰다.

풍납동은 풍납동 토성 발견 후 지난 1990년대부터 매장문화재 보호를 위해 강력한 건축 규제를 받아와 송파구 다른 지역에 비해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교육시설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구는 솔바람한마음센터 3층 공간을 리모델링해 ‘송파키움센터’를 조성했다.

센터는 전용면적 128.72㎡, 정원 25명 규모로 놀이와 쉼, 간식은 물론 방학 중 무료 중식까지 제공해 맞벌이 등 방과 후 자녀 돌봄이 필요한 주민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도록 운영한다.

풍납초등학교에서 도보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초등학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풍납동 주민들 숙원이었던 만큼 겨울방학을 앞두고 12월 1일부터 원아 모집을 한 후, 12월 18일부터 신속하게 운영할 예정이다.

학기 중에는 오후 1시부터 오후 7시까지, 방학 중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솔바람한마음센터에 자리한 청소년 독서실도 시설을 개선해 11월 21일 재개관한다.

4층 열람실은 기존의 밀폐 좌석 형태에서 벗어나 보다 편안한 분위기 속에 학습할 수 있도록 반개방형 개인 좌석 32석을 새롭게 설치한다.

5층에는 스터디카페 형태의 개방형 좌석 19개와 8~10인이 이용할 수 있는 스터디룸이 조성되어 있어 필요에 따라 학습 공간을 다양하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풍납동 청소년과 지역 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하며 월요일은 휴관이다.

서강석 구청장은 “이번 겨울, 풍납동 키움센터와 청소년 독서실에서 많은 아동·청소년들이 알찬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지역에서 필요한 여가문화시설들을 확충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