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평군정]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조성 프로그램 운영

[양평군정]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조성 프로그램 운영

  • 기자명 김한규 기자
  • 입력 2023.11.01 14: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펫티켓을 통해 배우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함께해요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반려동물 프로그램(사진=양평군청 제공)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반려동물 프로그램(사진=양평군청 제공)

[서울시정일보 김한규 기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9일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1층 열린공간에서 올바른 반려동물 프로그램을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점차 늘어가는 반려동물 시대에 맞춰, 청소년기에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배우고 실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9월 용문산에서 진행된 ‘어서오시개’ 축제의 캠페인 활동을 시작으로, 2회의 펫티켓 교육에서 ▲펫티켓 문화 배우기 ▲반려견 건강관리 ▲기본훈련 ▲문제행동 솔루션 등 다양한 내용을 구성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과 가족들은 “청소년문화의집에서 다양한 주제로 교육을 받을 수 있어 너무 좋다”, “자녀와 함께 반려동물에 대한 교육을 들을 수 있어 좋고 펫티켓을 배운 만큼 잘 실천하겠다”,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파이팅”이라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박혜정 관장은 “반려동물이 우리 삶과 밀접해지고 가족의 일원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만큼 우리 지역 청소년들도 어릴 때부터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과 문화개선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앞으로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이 양평군 안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청소년 성장환경을 조성하도록 우선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