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정이슈] ‘미래를 위한 북 돋움’...2023 동대문구 북페스티벌 개최

[구정이슈] ‘미래를 위한 북 돋움’...2023 동대문구 북페스티벌 개최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11.01 07:32
  • 수정 2023.11.01 07: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일 오후 1시~오후 5시 배봉산 근린공원 야외무대에서 열려

▲ ‘미래를 위한 북 돋움’ 2023 동대문구 북페스티벌 개최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서울 동대문구는 오는 4일 배봉산 근린공원 야외무대에서 ‘2023 동대문구 북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여 개의 공립·사립·시립·학교 도서관과 동부교육지원청 등에서 축제 기획부터 운영까지 직접 참여했으며 15개 체험부스와 홍민정 동화작가와의 만남 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날 각 체험부스에서는 친환경 샴푸바, 바디바 만들기 명인엽서 처방전, 별사탕 약포지 받기 슈링클스 책갈피 만들기 분리배출 농구 게임 미래과학 북큐레이션 재생 에너지, 지구를 구해요 퀴즈 풀기 꽃 스티커로 그림그리기 패브릭 이름표 만들기 도서관에서 만나는 다빈치 낙하산·다리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헌 책 3권을 가져가면 체험부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유이용권 1매로 교환해 부스를 이용할 수 있다.

헌 책 3권을 새 책 1권으로 교환해주는 행사도 진행하며 새 책 소진 시 헌 책을 일대일로 교환할 수 있다.

5개의 체험 부스 도장을 모으면 책 교환 부스에서 헌 책을 받을 수 있는 체험부스 스탬프 투어도 진행된다.

한편 행사장 야외무대에서는 오후 1시부터 풍선아트 공연 등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도서관 유공자 표창 및 책 읽는 가족 인증서 수여 등 공식행사와 밴드 오씰의 보컬공연이 이어진다.

오후 3시부터는 ‘깜냥은 어떻게 해결사가 됐을까’를 주제로 홍민정 동화작가와의 만남이 진행된다.

작가와의 만남 후에는 작가 책에 사인을 받을 수 있는 사인회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학생 및 학부모 등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며 배봉산 근린공원에는 별도의 주차장이 마련되어있지 않아, 행사장을 방문하는 관람객은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한다.

다만, 야외무대 앞 예상인원이 초과할 경우 안전을 위해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이필형 구청장은 “더 이상 읽지 않는 책을 새로운 책으로 교환하고 다양한 체험부스를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책과 도서관에 더욱 관심을 갖고 독서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