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시정] 2023년 부천시민 자전거대축제 시민 1500여명 함께해

[부천시정] 2023년 부천시민 자전거대축제 시민 1500여명 함께해

  • 기자명 유지연 기자
  • 입력 2023.10.30 14:38
  • 수정 2023.10.30 16: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 함께 다양한 축하공연과 에스코트 자전거 안전 라이딩 펼쳐

▲ 2023년 부천시민 자전거대축제 시민 1500여명 함께해

[서울시정일보 유지연 기자] 경기도 부천시는 지난 28일 중앙공원에서 1,5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부천시민 자전거 대축제’를 대성황 속에 마무리했다.

2010년을 시작으로 올해 11회를 맞은 부천시민 자전거대축제는 자전거를 매개체로 한 시민이 함께 만드는 행복한 공동체 부천의 대표적인 시민참여형 축제이다.

이번 자전거대축제는 ‘자전거로 함께 즐기는, 생활 속 자전거 안전도시 부천’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시민이 주인이 되는 자전거 축제 문화의 장을 마련하고 도심 속 자전거 안전도시를 조성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식전 공연 개막식 축하퍼레이드 시민참여 부대행사 식후 축하공연이 펼쳐져 시민들이 함께 어울리는 축제장이 됐다.

특히 5.2㎞의 자전거 라이딩 코스는 시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부천원미경찰서와 사전 협업을 통해 특별 교통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안전요원 80여명을 배치해 질서정연하게 진행됐다.

특히 라이딩 순서에서는 300여명이 참여해 ‘생활 속 자전거 안전도시 부천’으로서의 상징성을 표현하고 수준 높은 시민의식이 돋보였다는 평가다.

또한 자전거 안전문화 정착의 일환으로 사진·만화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최우수 작품 각 1명에게 자전거를 전달해 기후위기 대응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도모했다.

이번 자전거대축제에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한 한 시민은 “가족과 이웃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복한 축제를 마련해 준 부천시에 감사하다 날씨도 좋고 아름다운 중앙공원에서 아이와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시월의 멋진 날로 간직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용익 시장은 “자전거 축제를 통해 청명한 가을 날씨와 국화꽃이 함께 어우러져 시민들이 마음껏 즐기는 모습에 매우 기쁘다”며 “오늘 행사가 부천의 시 승격 50주년과 더불어 ‘생활 속 자전거 안전도시 부천’을 여는 미래를 향한 희망의 자전거 축제 한마당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