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정포커스] “두 바퀴차 안전하게”…홍대 레드로드 합동 캠페인

[구정포커스] “두 바퀴차 안전하게”…홍대 레드로드 합동 캠페인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10.26 08:10
  • 수정 2023.10.26 09: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 “탄소배출 제로 마포.친환경 교통 정책 위해 최선 다 할 것”

▲ “두 바퀴차 안전하게”…마포구, 홍대 레드로드 합동 캠페인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서울 마포구가 오는 27일 홍대 레드로드에서 ‘올바른 두 바퀴차 이용 실천을 위한 레드로드 걷기 캠페인’을 시작한다.

서울시 교통정보센터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서울시 내 공유킥보드는 총 35,275대로 월 평균 225만 건을 이용하고 있고 공유자전거도 기하급수적으로 이용건수가 늘어, 지난 2017년과 비교하면 5배나 증가했다.

공유킥보드나 자전거 견인요청이나 안전사고 보행 안전 위험 신고도 잇따르고 있다.

특히 마포구는 서울시에서 한강을 가장 길게 접하고 있는 자치구로서 이동수단 외 여가활동으로도 전동킥보드나 자전거가 자주 이용되고 있다.

이에 마포구는 지난 6일 마포경찰서 교통과,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본부와 두 차례 실무협의를 진행하고 두 바퀴차 이용층이 많은 홍대 레드로드에서 오는 27일 오후 3시, ‘올바른 두 바퀴차 이용 실천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을 포함한 마포구 공무원, 마포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본부에서 50여명이 참석, 레드로드 R4에서 시작해 레드로드 R2까지 걸으며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날 마포경찰서 단속반은 두 바퀴차 법규 위반에 대해 단속과 계도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박강수 구청장은 “탄소배출 제로를 위한 시대적 흐름에 자전거나 공유킥보드와 같은 두 바퀴차 이용률은 증가할 수밖에 없다” 며 “타는 사람도 보행자도 모두 안전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올바른 두 바퀴차 이용 방법을 잘 지켜주시고 마포구도 안전한 보행환경 확립과 친환경 교통 정책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킥보드와 자전거 등 개인형 이동장치은 ‘도로교통법’상 헬멧 등 보호장비 착용 인도 주행 금지 승차정원 위반 금지 음주운전 금지 등의 규정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고 구는 설명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