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정포커스] 송파구. K팝부터 탈춤까지…꿈나무들의 장기자랑 한마당, ‘2023. 송파키움문화 페스티벌’ 개최

[구정포커스] 송파구. K팝부터 탈춤까지…꿈나무들의 장기자랑 한마당, ‘2023. 송파키움문화 페스티벌’ 개최

  • 기자명 구영서 기자
  • 입력 2023.10.26 07:18
  • 수정 2023.10.26 09: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 “구만의 차별화된 돌봄서비스 확충 이어나갈 것”

▲ K팝부터 탈춤까지…꿈나무들의 장기자랑 한마당, ‘2023. 송파키움문화 페스티벌’ 개최

[서울시정일보 구영서 기자] 서울 송파구가 결실의 계절 가을을 맞아 10월 28일 송파구민회관에서 관내 18개 키움센터가 주최하는 장기자랑 발표회 ‘송파키움문화 페스티벌’을 선보인다.

송파키움센터는 관내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유소년인구가 많은 송파구는 서울 25개 자치구 중 세 번째로 많은 18개의 센터가 있으며 약 400여명의 아동이 이용하고 있다.

‘송파키움문화 페스티벌’은 센터 이용아동 장기자랑 발표회로 코로나로 2년만에 열리는 행사인 만큼 1년간의 활동 결과를 공연과 전시로 구분해 풍성하게 구성했다.

먼저, 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열리는 공연발표회에서는 K팝 댄스·뮤지컬 송파산대놀이 난타 단체합창 등 신나는 춤과 노래로 무대를 꾸민다.

특히 K팝 댄스공연은 방과 후 전문 댄스아카데미에서 1년간 익힌 춤실력을 선보이면서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송파산대놀이 공연은 40여명의 어린이들이 신명 나는 가면극과 탈춤을 선보인다.

이들은 지난여름, 키움센터 특별프로그램 ‘송파문화여행’의 일환으로 송파산대놀이 전수를 위해 구슬땀을 흘린 바 있다.

이 외에도, 행사에 참여한 140여명의 어린이가 한목소리로 노래하는 단체합창, 난타공연 등 정성 가득한 무대가 이어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송파문화여행’ 프로그램 이후 체험 결과물을 선보이는 작품전시회도 공연장 복도에서 열린다.

참여 어린이들은 직접 창작한 작품 전시를 통해 성취감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송파문화여행’은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됐으며 총 40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한 프로그램이다.

한성백제왕도길을 따라 백제 문화와 역사를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부터 진행까지 자치회의를 통해 아동이 주도했다.

서강석 구청장은 “방과 후에도 식지 않는 어린이들의 꿈과 열정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구만의 차별화된 돌봄서비스를 확충해 아이들이 행복하고 부모님들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돌봄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