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챔피언 탄생의 순간’ 슈퍼레이스의 피날레가 다가온다

‘챔피언 탄생의 순간’ 슈퍼레이스의 피날레가 다가온다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23.10.25 09: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달 4일(토), 5일(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더블 라운드로 슈퍼레이스 최종전 열려
슈퍼 6000 클래스 우승 싸움 이찬준vs김재현…4라운드에 이은 명승부 리매치 기대
다양한 현장 이벤트 마련…레이싱카 동승 체험, 레이싱 게임 시뮬레이터, 스탬프 투어, 버블 쇼 등

[서울시정일보] 슈퍼레이스 최종전 ‘골든 모먼트(GOLDEN MOMENTS)’가 열흘 앞으로 다가왔다. 2023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최종전(7, 8라운드)이 다음 달 4일과 5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펼쳐진다. 이날 시즌 챔피언의 탄생과 함께 6개월여 간의 대장정이 마무리된다. 

2023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최종전 포스터
2023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최종전 포스터

이번 최종전은 더블 라운드로 열린다. 슈퍼 6000 클래스와 GT 클래스의 예선과 결승을 하루에 모두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M 클래스, 스포츠 프로토타입 컵 코리아 등 다양한 클래스의 차량들이 팬들의 귀를 사로잡는 배기음을 내뿜을 전망이다. 

가장 주목받는 클래스는 단연 슈퍼 6000이다. 우승 싸움 중인 포인트 리더 이찬준(엑스타 레이싱)과 2위 김재현(넥센-볼가스 모터스포츠)의 맞대결에 관심이 쏠린다. 특히 지난 4라운드에 숨막히는 명장면을 만들었던 만큼 이번 최종전에도 다시 한 번 기대된다. 두 선수 누가 우승하더라도 본인 커리어의 첫 슈퍼 6000 우승이다. 

레이스 이외에도 다양한 현장 이벤트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드라이버가 운전하는 레이싱카를 동승하여 서킷을 체험해볼 수 있는 택시타임과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레이싱 게임, 페달카를 이용한 미니 레이스 대회도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토이카(토미카, 카레라 고 등) 부스가 마련되고, 버블쇼와 스탬프 투어, 달려요 버스(서킷 사파리) 이벤트와 경품이 열린다.

관람객 입장은 4일과 5일 모두 오전 10시부터 자유롭게 가능하다. 서킷 위에서 출전 드라이버 및 차량과 사진을찍을 수 있는 그리드워크 이벤트는 오후 12시 25분부터 시작된다. 가장 인기가 많은 슈퍼 6000은 오후 3시 10분에 출발한다. 8라운드가 열리는 5일 오후 5시 10분부터는 슈퍼 6000 시즌 챔피언 시상식이 진행된다. 피트로드에 마련된 시상식에서 선수와 관람객이 함께 우승의 기쁨을 공유할 예정이다.

챔피언의 탄생을 지켜볼 수 있는 슈퍼레이스의 최종전 티켓은 현재 슈퍼레이스 공식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슈퍼레이스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