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포커스] 제27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 개막…67개국 한인 기업인 모였다

[시정포커스] 제27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 개막…67개국 한인 기업인 모였다

  • 기자명 유지연 기자
  • 입력 2023.10.25 08:59
  • 수정 2023.10.25 09: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준, “이번 대회에서 새롭게 도약하는 수원의 비전을 제시할 것”

▲ 제27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 개막…67개국 한인 기업인 모였다

[서울시정일보 유지연 기자] 전 세계 67개국에서 활동하는 한인 기업인 1000여명이 모이는 ‘제27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가 지난 2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막을 올렸다.

수원시, 경기도, 연합뉴스가 공동 주최한 세계한인경제인대회는 매년 10월 도시를 바꿔 진행된다.

재외동포 최대 경제단체인 세계한인무역협회가 진행하는 행사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크다.

오는 27일까지 전 세계에 있는 월드옥타 회원이 한자리에 모여 사업을 논의하고 수출 상담회를 열어 해외 판로를 개척한다.

국내 기업인들은 해외 한인 기업인들과 의견을 나누며 연계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수원시는 이 대회에서 ‘일자리박람회’, ‘수원시 홍보관 및 기업홍보부스’을 운영하며 기업유치에 나선다.

또 월드옥타와 ‘해외취업박람회’를, 경기도와는 ‘수출상담회’를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대회에서는 이 밖에도 트레이드쇼, 글로벌마케터 워크숍, 네트워킹 리셉션, 동반자 관광, 각종 세미나 등이 진행된다.

이날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행사장 곳곳을 돌고 기업인들과 인사를 나눴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세계한인무역협회’는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든든한 기둥이자, 중소기업이 세계로 뻗어나가는 성장사다리”며 “자랑스런 해외 한인 경제인 여러분의 저력이라면, 우리에게 닥친 어떤 시련도 이겨낼 수 있다고 믿는다”고 밝혔다.

이어 “수원시는 기업의 자유로운 경제활동의 폭을 넓히고 투자를 최대한 보장해 국내·외 투자가 늘어나는 선순환 정책의 대표모델을 만들고자 한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수원특례시가 경제특례시로 새롭게 도약하는 수원의 비전을 제시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