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금 의회는] 고광민 서울시의원, 2023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 ‘모범의회대상’수상

[지금 의회는] 고광민 서울시의원, 2023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 ‘모범의회대상’수상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10.24 09:06
  • 수정 2023.10.24 10: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광민 서울시의원, 2023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 ‘모범의회대상’수상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고광민 의원이 20일 국회의원 회관에서 열린 ‘제11회 2023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에서 ‘모범의회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도전 페스티벌은 도전한국인본부가 매년 행정, 의회, 문화예술, 사회공헌 등 각 분야에서 도전을 실천하는 이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도전한국인본부는 일상의 삶 속에서 크고 작은 도전을 해나가는 도전인 발굴과 도전정신 확산을 목표로 12년째 운영하고 있는 공익법인으로 대한민국 각 분야의 역경을 이겨낸 자랑스러운 한국인을 발굴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시상식 종류는 국가대표 33인 대상, 모범의정대상, 노인복지문화대상, 관광문화대상, 모범교육대상, 모범의회대상 등이며 고광민 의원은 이중 모범의회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날 행사는 도전한국인본부가 주최·주관하고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서울특별시, 대한노인회, 코리아헤럴드, 국기원에서 후원했다.

그동안 고광민 의원은 2022년 7월 제11대 서울시의회 개원 이후, 서울시의회 출입기자단 주관 2022년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과 서울watch가 선정한 2022년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등급 시의원에 각각 선정돼 2관왕을 차지하는 등 지방의회 의원으로서 집행부에 대한 견제 및 감시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아울러 남산1·3호 터널 혼잡통행료 폐지를 추진하고 한강공원 접근성 개선 필요성을 주장해 정책에 반영하는 등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지역구민의 기대에 부응한 바 있다.

이 밖에도 고 의원은 지난 6월 전국 최초로 신규 정책이 시행된 후 3년 안에 해당 정책의 유효성을 인정받지 못할 경우 이를 폐지하도록 조치하는 내용의 조례안을 대표발의하고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길 조성을 위해 안전용품 지급 근거 법제화를 추진하는 등 입법활동도 소홀히 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왔다.

고광민 의원은 “지난해 7월 제11대 서울시의회 등원 이후 예산안 심사, 행정사무감사, 조례 제정 등 지방의원 본연의 책무에 충실하려고 노력했을 뿐임에도 이렇게 귀한 상을 주시며 그동안의 노고를 인정해주시니 무척이나 기쁘면서도 시상에 걸맞게 앞으로 더 잘해야겠다는 책임감도 동시에 느끼게 된다” 면서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의 뜻과 기대를 현실로 만드는 의정활동을 계속해나갈 것을 약속드리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