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포커스] 사람과 동물의 교감의 장 열려…‘2023 고양 동물교감치유 문화제’ 개최

[시정포커스] 사람과 동물의 교감의 장 열려…‘2023 고양 동물교감치유 문화제’ 개최

  • 기자명 손수영 기자
  • 입력 2023.10.24 08:08
  • 수정 2023.10.24 08: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문화광장에서 열리는 반려동물 문화축제

▲ 사람과 동물의 교감의 장 열린다…‘2023 고양 동물교감치유 문화제’ 개최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2023 고양 동물교감치유 문화제’가 오는 28일 29일 이틀간 일산문화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문화제는 기존의 반려동물 축제에서 한 단계 나아가 반려동물 문화의 새로운 바람인 동물 교감 치유에 중점을 뒀다.

고양시가 야심차게 준비한 이번 축제는 농림축산식품부의 2023년 동물보호 문화축제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동물교감치유 문화제에서는 반려동물 문화의 최신 경향이 소개될 예정이다.

영유아 생명존중 교육, 읽기 교육 보조견 소개, 치료도우미 인증견 테스트, 동물교감치유 활성화 학술제 등 동물 교감 치유와 관련된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또한, 설채현 수의사의 치유 토크콘서트, 독스포츠, 펫티켓 운동회, 요리교실, 반려동물 건강 상담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반려인의 참여를 기다린다.

현재 시는 펫티켓 운동회, 독스포츠 대회의 사전접수를 받고 있다.

이번 축제의 주요 행사는 참여자들은 ‘동물교감 북’ 만들기이다.

참여자들은 치유존 체험존 캠페인존 산업체존 2023 펫츠런 등 5개 구역으로 나눠진 행사장의 다양한 구역을 자유롭게 방문하며 반려동물의 출생과 입양, 죽음까지의 생애주기를 한 권의 책으로 만들고 기억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문화제 개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된다.

시는 치유 동물 영상 공모전을 열어 동물 교감 사례를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나의 반려동물도 치유 동물이다’라는 주제로 촬영한 반려동물 영상을 응모하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총 210만원 상당의 사료와 반려동물 용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영상은 이메일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는 ‘2022년 대한민국 동물복지대상’에서 지자체 최고상인 우수상을 수상했다.

시는 동물복지 인식 개선, 동물교감치유 활성화 등 반려동물 보호정책을 강화하고 있으며 2024년도에 반려동물 테마파크를 조성해 동물 친화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