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정] 올겨울 시민의 몸과 마음을 녹일 글귀는?…겨울편「서울꿈새김판」문안 공모

[서울시정] 올겨울 시민의 몸과 마음을 녹일 글귀는?…겨울편「서울꿈새김판」문안 공모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10.23 16:12
  • 수정 2023.10.23 16: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월)부터 ‘서울꿈새김판 문안 공모’…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다가올 새해에 대한 희망을 품은 글귀 모집
●11. 1.(수)까지 서울시 누리집·우편 신청 통해 응모…한글 30글자 이내 창작 문안, 1인당 2개 작품까지.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서울시는 23일(월)부터 열흘간 ‘서울꿈새김판 문안 공모’를 진행하여 추운 겨울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싶은 시민들의 감동적인 글귀를 한데 모은다.

‘서울꿈새김판’은 각박한 일상 속 시민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시민의 삶 속에서 공감하는 메시지를 나누기 위해 지난 2013년 6월, 서울도서관 정면 외벽에 설치한 대형 글판이다.

이번 공모의 주제는 ‘겨울을 맞이하여 시민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다가올 새해에 대한 희망을 품은 글귀’로 거주지역과 나이에 상관없이 서울을 사랑하는 누구나 서울시 누리집(seoul.go.kr)에서 공모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과 우편 신청으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한글 30글자 이내의 창작 문안을 1인당 2개 작품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각각의 작품은 개별 접수해야 한다.

출품작은 내외부 위원으로 구성된 ‘문안선정위원회’에서 독창성·감동성·상징성·진정성 등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포함한 6개의 작품이 선정되며, 당선작(1명) 100만 원, 가작(5명) 각 20만 원 등 총 200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시는 당선작을 디자인하여 12월 중 서울꿈새김판과 홍보물에 게시하고 다가오는 겨울 시민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예정이다.

최원석 홍보기획관은 “다가오는 겨울, 꿈새김판을 통해 시민들이 따뜻한 마음과 새로운 출발의 희망을 품기를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