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북구정] 올해 강북 빛낸 6인. ‘2023 강북구민대상’ 수상

[강북구정] 올해 강북 빛낸 6인. ‘2023 강북구민대상’ 수상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10.18 07:23
  • 수정 2023.10.18 07: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기철, 김창순, 기국서 김남진, 박용하, 김태자 6인 2023 강북구민대상 수상

▲ 강북구청사전경(사진=강북구)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서울 강북구가 지난 14일 제27회 구민의 날을 맞아 강북구민 운동장에서 올해 강북을 빛낸 6인에게 ‘강북구민대상’을 시상했다.

‘강북구민대상’은 구에서 시상하는 가장 권위있는 상으로 구는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등 지역을 빛낸 구민들을 선발해 엄격한 공정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매년 이 상을 시상하고 있다.

올해 수상을 거머쥔 구민은 6명으로 안기철 김창순 기국서 김남진 박용하 김태자 씨가 그 주인공들이다.

먼저 선행봉사상 수상자 안기철 씨는 마을활력소 주민운영단장을 역임해오며 건강친화마을 및 재생마을 추진, 안전한 동네 만들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해 공동체사회 구현에 공헌했다.

모범가족상 수상자 김창순 씨는 젊은 시절부터 부모님을 봉양하며 효행을 실천했다.

현재도 3대가 함께 거주하며 화목한 가정을 이루며 자율방범대에서 성실히 순찰봉사를 해 타의 모범이 됐다.

문화예술상 수상자 기국서 씨는 강북구 지역예술가 중 한명으로서 현재까지 많은 연극들을 연출해왔으며 지역 행사 연출에도 동참해 수준 높은 예술적 경험을 제공해 강북구 문화 예술의 위상을 높였다.

체육상 수상자 김남진 씨는 오동게이트볼 동호회 회장으로 오동근린공원 내 체육시설 및 체육환경 조성에 큰 역할을 해 강북구 생활체육 확대에 이바지했다.

모범기업인상 수상자 박용하 씨는 아쿠아사우나를 운영하며 고용 창출, 성실한 세금납부, 사회공헌 등 사회적 책임과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많은 봉사활동에 참여해 타 기업인의 모범이 됐다.

사회복지상 수상자 김태자 씨는 번동5단지종합사회복지관 위원장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기획 및 실천했으며 꾸준한 나눔과 후원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크게 공헌했다.

이순희 구청장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써오신 자랑스러운 수상자들이 있어 앞으로도 강북구가 더욱 발전해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지역사회에 이바지해온 수상자분들에게 구민을 대표해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