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RA 인천승마힐링센터 개소...청소년 정서장애 치료사업

KRA 인천승마힐링센터 개소...청소년 정서장애 치료사업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2.06.25 11: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마치료와 병행하여 심리치료를 실시함으로서 장애청소년들의 힐링

사진 마사회제공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오늘 6월 25일오전 11시 인천시청 대회의실에서 한국마사회(KRA) 인천승마힐링센터 개소식을 거행한다. KRA 인천승마 힐링센터는 한국마사회(회장:장태평)에서는 경영수익금을 지역사회 환원의 일환으로 전국 최초로 인천시에 제1호 시설을 설치하고, 운영주체는 성결대학교에서 KRA에서는 연간 15억원정도의 인건비 및 운영비 등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인천시에서는 아래와 같이 청소년, 장애인 시책사업들과 연계하여 한국마사회에서 추진하는 사업들과 상호 WIN-WIN 효과를 거양할 수 있도록 MOU를 체결하고 앞으로 공동협력 방안을 마련 추진키로 하였다.
1. 청소년 승마치료 및 일반치료 사업 협력 및 공동 추진
2. 장애인 재활, 일자리 창출 사업 등 인천광역시의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한 사업 개발 및 연계추진 방안 모색
3. 한국마사회의 지역사회 환원 등 공익적 성과에 대한 홍보 사업
4. 기타 사회복지 향상을 위한 지역사회와 연계한 사업 개발 사업 등이다.

한국마사회에서는 먼저 힐링센터를 통하여 ADHD[주의력 결핍/과잉행동장애 ADHD)] 청소년과, 인터넷 중독 등 청소년 정서장애 문제가 심각한 사회적문제로 연결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승마치료와 병행하여 심리치료를 실시함으로서 장애청소년들의 힐링에 주력하는 한편 중장기적 비전으로 “KRA승마힐링센터”건립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22년까지1,000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한편, 인천시에서는 KRA 승마힐링센터의 주력사업으로 추진하는 청소년사업이외에도 2007년부터 연간 1억원 이상의 사업비를 지원하여 시행하고 있는 재활승마치료사업(노틀담복지관 : 뇌병변, 자폐성, 지체, 지적장애인)이 호응도가 높고 치료를 원하는 장애인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중구장애인복지관과 서구장애인복지관 치료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나 재정적인 어려운 점을 감안 KRA 승마힐링센터가 이 역할을 분담해 줄 것을 요청하고 있으며 앞으로 인천지역의 장애인들에게 대한 승마 재활치료는 양적인 측면과 질적인 측면 모두 수준 높은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동안 청소년 사업과 장애인복지 사업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KRA 승마힐링센터 개소로 재정적인 측면과 사회복지 전문인력 서비스지원 등 청색신호등이 켜지는 느낌이라며 KRA 승마힐링센터 개원을 반겨 하고 있다.
한국마사회에서는 승마장을 포함하여 2,000평 규모의 승마장을 통하여 승마치료를 실시하고 전문상담가를 통한 일반심리치료를 제공함에 있어 매년 2,000여명 이상의 정서장애 청소년들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송영길 장은 복지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반면, 지방자치 단체의 재정적인 한계로 사업추진에 어려움이 많지만 다양한 지역자원을 활용한 대체방안을 강구하던 중 한국마사회의 사회환원사업으로 전국 최초로 청소년 정서장애 치료를 위한 KRA 승마힐링센터가 인천에 설치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고 금년 10월 개최예정인 세계장애인대회도 한국마사회는 물론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참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