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등포구정] 무료 독감예방접종 건강취약계층까지 확대 실시

[영등포구정] 무료 독감예방접종 건강취약계층까지 확대 실시

  • 기자명 이도훈 기자
  • 입력 2023.10.13 07:07
  • 수정 2023.10.13 10: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예방접종 대상에서 소외된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장애인까지 확대

▲ 영등포구, 무료 독감예방접종 건강취약계층까지 확대 실시

[서울시정일보 이도훈 기자] 서울 영등포구가 내년 4월까지 국가예방접종 대상에서 소외된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독감예방접종을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질병관리청이 발령한 독감 유행주의보가 1년 넘게 이어진 가운데, 최근 어린이와 어르신을 중심으로 독감이 유행하고 있다.

코로나19 기간 동안 독감이 발생하지 않아 자연 면역이 감소된 만큼, 철저한 독감 예방 관리가 중요하다.

이에 구는 국가예방접종 대상인13세 이하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 총 9만 9천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독감예방접종을 실시한다.

내년 4월 30일까지 주소지에 상관없이 전국 2만여 개소의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이 진행된다.

위탁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구는 국가예방접종 대상에서 소외된 14~64세의 구민 중 정도가 심한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총 7천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독감예방접종을 실시한다.

독감에 걸렸을 때 면역력이 저하되어 합병증과 중증 우려가 큰 건강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해서이다.

구 지정 의료기관 106개소에서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이번 무료 독감예방접종에 사용되는 백신은 A형, B형 독감을 모두 예방할 수 있는 4가 백신으로 3가 백신보다 효과적으로 독감을 예방할 수 있다.

구는 독감 백신은 접종 후 방어 항체 형성까지 약 2주 정도 소요되며 평균 6개월가량 면역 효과가 지속되므로 10월 중순부터 11월 초에 접종을 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최호권 구청장은 “폐렴 등 합병증 위험이 높은 65세 이상 고령자와 어린이, 건강취약계층은 꼭 접종을 받아 다가오는 겨울을 건강하게 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주변의 이웃이 있는지 주의 깊게 살피며 따뜻한 행정을 펼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