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 117센터」.학교폭력 근절 및 예방 선제적 대응체제로 전환

「경기 117센터」.학교폭력 근절 및 예방 선제적 대응체제로 전환

  • 기자명 윤새미 기자
  • 입력 2012.06.23 10: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윤새미기자] 경기지방경찰청(청장 강경량)에서는 학교폭력 근절 종합대책으로 기존 경찰청에만 운영되던 학교폭력 117신고 센터를 피해신고 활성화 및 신속한 피해회복을 위해 경찰․교과부․여성가족부 합동(수사와 전문상담인력 배치)으로 구성된「경기 117센터」를 지방청 內 설치․운영하기로 하였다.

「경기 117센터」의 운영으로 학교폭력 신고 접수에서부터 처리, 가해․피해 학생 및 학부모 상담, 지역 교육청․청소년상담센터 등과 협력 강화 및 공동대응 등의 업무를 체계적으로 수행하며 전문상담인력들이 24시간 상주하여(총22명이 4조2교대 근무) 학교폭력 신고 및 상담을 통해 유관기관과의 선도프로그램 연계 등 효율적으로 신속하게 대응 한다는 것이다.

도경은 향후 제대로 된 ‘117’센터 운영을 위해 상담원들에 대해 학교폭력에 대한 전문교육, 소양교육을 지속 실시하여, 전문성을 강화하는 한편, 학부모・가족의 입장에서 업무를 수행해 나가고 신고 이후의 정확한 사건처리와 피해학생에 대한 보호・지원, 가해학생에 대한 맞춤형 선도 등 제대로 된 처리로 국민이 신뢰하고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117’ 개소가 학교폭력 근절의 새로운 전환점임을 인식하고, 지역사회・가정・학교와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근절대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에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