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남구정] 취업박람회 개최 LG전자, 포스코 등 17개사 226명 채용

[강남구정] 취업박람회 개최 LG전자, 포스코 등 17개사 226명 채용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23.10.11 07:45
  • 수정 2023.10.11 08: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강남취창업허브센터에서 개최.17개사 기업 채용 설명회, 현장 면접, 취·창업 특강

▲ 강남구, 취업박람회 개최 LG전자, 포스코 등 17개사 226명 채용

[서울시정일보 김삼종 기자]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가 오는 13일 10시~오후 5시 강남 취·창업허브센터에서 ‘2023 강남구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취업 박람회에는 코스피 상장기업인 LG전자, 포스코인터내셔널, 케이티아이에스를 비롯해 오픈놀, 아고다, 이마트에브리데이, 쿠팡풀필먼트서비스, KB라이프파트너스 등 총 17개 기업이 참여한다.

채용 인원은 226명으로 청년, 여성, 중년 등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 희망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기업들은 채용 설명회를 비롯해 채용·면접 상담을 진행한다.

구직 희망자는 ‘강남 잡페어 홈페이지’에서 기업별 자세한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장 면접은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 후 행사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박람회에서는 구직자를 위한 취·창업 특강이 열린다.

오후 2시~오후 3시 열리는 창업특강에는 팁스타운 안영일 센터장이 나와 ‘백지 위에 그리는 꿈’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팁스타운은 세계시장을 선도할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팀을 선발해 집중 육성하는 기관으로 현재 카이스트 등 111개 운영사가 입주해있다.

안영일 센터장은 그동안 경험한 다양한 창업 노하우를 구체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취업특강으로 오후 3시~오후 4시 ‘신입을 위한 세대공감 취업전략’, 오후 4시~오후 5시 ‘합격을 부르는 퍼스널 컬러 이미지메이킹’가 열린다.

아울러 다양한 부대행사로 퍼스널 컬러 진단 면접 헤어&메이크업 1:1 취업 컨설팅 등을 준비했다.

조성명 구청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구직자에게는 다양한 기업들과의 현장 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고 기업에게는 지역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구인 수요가 높은 미래산업 분야 일자리 교육과 상담 등을 확대해 구민들의 취·창업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