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초구정] ‘책 문화의 거리’ 허브 국립중앙도서관...‘독서 골든벨’ 울려라

[서초구정] ‘책 문화의 거리’ 허브 국립중앙도서관...‘독서 골든벨’ 울려라

  • 기자명 김동길 대기자
  • 입력 2023.10.05 08:41
  • 수정 2023.10.05 08: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골든벨, 야외 독서쉼터, OX퀴즈, 룰렛돌리기, 인생네컷,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처 등 행사 진행

▲ 서초구, ‘책 문화의 거리’ 허브 국립중앙도서관서‘독서 골든벨’ 울려라

[서울시정일보 김동길 대기자] 서울 서초구는 오는 7일 ‘제1회 서리풀 독서골든벨’을 연다.

장소는 우리나라 국가대표 도서관인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이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의 독서 흥미와 올바른 독서 습관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또, ‘책 문화의 거리’ 중심에 위치한 국립중앙도서관에서 개최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책 문화의 거리’는 성모병원 사거리부터 누에 다리까지의 구간으로 구가 책과 함께 사색을 즐기는 테마 거리로 조성 중이다.

대회는 초등학생 3~6학년 200명이 참여해 골든벨에 도전한다.

오전 10시에는 3~4학년, 오후 2시부터는 5~6학년을 대상으로 독서퀴즈를 진행한다.

퀴즈는 서초구공공도서관, 한국소설가협회, 한국시인협회, 한국번역가협회가 학년별 선정 도서 10권에서 30문제 이내로 출제한다.

참여자들은 전자버튼 등 디지털 방식으로 답을 제출한다.

이후에는 고득점순으로 골든벨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각각 선정해 상장과 상패가 수여된다.

또 국립중앙도서관 야외 잔디밭과 데크에서는 책 소풍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어린이 권장 도서 및 웹툰 등이 배치된 이동형 서가와 돗자리, 미니 탁자 등이 비치돼 가족들이 가을 날씨를 만끽하며 독서를 즐길 수 있다.

또, 미처 독서 골든벨에 참여 하지 못한 어린이들을 위해 ‘잔디밭 골든벨’도 연다.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된다.

서초스마트도서관 홍보 부스에서는 ‘스마트도서관 속 행운 뽑기’, ‘OX퀴즈’, ‘룰렛 돌리기’를 연다.

또, 하루의 추억을 그려보고 남길 수 있는 ‘캐리커처’ 부스 각자 좋아하는 캐릭터를 얼굴에 담는 ’페이스페인팅 부스’ 국제회의장 로비에 설치된 ‘인생네컷’ 부스’ 등으로 가족 및 친구들과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이번 대회는 서초구와 서초문화재단이 주관하며 교보문고와 국립중앙도서관이 후원한다.

한편 구는 올해 6월 방배숲환경도서관을 개관하며 ‘1권역별 1도서관’을 완성했다.

그간 2013년 반포도서관을 시작으로 2018년 전국 최초 마을결합형학교인 내곡중학교 내 내곡도서관, 2019년 양재도서관, 2020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서초청소년도서관 등을 차례로 개관했다.

전성수 구청장은 “‘책 문화의 거리’ 조성 출발을 알리는 이번 행사로 어린이들이 지식과 지혜를 쌓고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기르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책 읽는 도시 서초’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