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 시장님은]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주민자치회와 함께 수원시를 세계적인 도시로 이끌어 가겠다”

[우리 시장님은]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주민자치회와 함께 수원시를 세계적인 도시로 이끌어 가겠다”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23.09.26 15:06
  • 수정 2023.09.26 17: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제21회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 개최

▲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주민자치회와 함께 수원시를 세계적인 도시로 이끌어 가겠다”

[서울시정일보 김삼종 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주민자치회 여러분과 함께 수원시를 세계적인 도시로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2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1회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에서 이재준 시장은 “수원시의 역사, 문화, 산업 발전 중심에 여러분이 오랫동안 서 계셨다”며 “오늘 여러분이 준비한 행사, 전시, 동아리 활동, 공연을 보며 앞으로 활동에 잘 활용하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제21회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는 ‘전시마당’, ‘어울마당’, 부대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전시마당에서는 44개 동 주민자치회와 주민자치센터가 주민자치 활동 작품을 전시하고 우수사례 성과와 과제를 공유했다.

‘모두의 이야기, 마을 展’에서는 44개 동에서 제작한 마을이야기 책자를 전시한 ‘새빛 마을이야기 도서관’과 44개 동에서 추진한 마을리빙랩 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진전 ‘마을리빙랩 사진전’이 열렸다.

어울마당은 난타 통기타 댄스 풍물놀이 하모니카우쿨렐레 등 8개 동 주민자치센터의 동아리 회원들이 실력을 뽐내는 ‘주민자치 우수동아리 경연대회’로 펼쳐졌다.

부대행사로 자매결연지인 영동군 심천면, 보은군 탄부면, 횡성군 청일면, 괴산군 청천면에서 샤인머스캣, 사과, 와인, 버섯, 더덕, 버섯, 꿀 등 다양한 특산물을 홍보하는 직거래 장터가 운영됐다.

수원시는 정책홍보관을 열고 새빛톡톡, 새빛돌봄, 마을만들기, 공정무역, 고향사랑기부제 등 수원시 주요 정책을 홍보했다.

개막식에서는 주민자치 활성화 유공자 12명에게 표창을 수여했고 폐막식에서는 주민자치 활동 작품전시 우수 12개 동과 동아리 경연대회 8팀을 시상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