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출 유망중소기업 지원사업 신청 접수

수출 유망중소기업 지원사업 신청 접수

  • 기자명 황권선
  • 입력 2011.04.14 13: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은 성장가능성이 높은 수출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11년도 상반기 수출유망중소기업지원사업」신청을 오는 4월 29일까지 받는다.
신청자격은 전년도 수출실적이 미화 500만불이하인 제조업, 제조업 관련 서비스업 및 지식서비스 업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이며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지정을 받으면 kotra 등 22개 수출지원유관기관을 통해 2년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주요 지원내용은 중소기업청, kotra 등 수출지원기관 지원사업 참가시 가점부여, 자금 및 보증 우선지원, 해외마케팅 지원참여우대 등 81개 항목에서 우대 지원한다.
지난해의 우대지원 실적을 보면 중기청, 방사청 등 정부기관 1,714건, kotra, 중진공 등 10개 수출지원유관기관 4,580건, 한국은행 등 11개은행에서 6,181건을 지원한 바있다.

본 사업은 업체의 신청 편의를 위해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거쳐 실시하며, 금번 상반기 신청․접수는 4.11(월)부터 4.29(금)까지 인터넷(www.exportcenter.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수출신장유망성, 수출활동 수행 능력 및 재무평가 등을 거쳐 일정수준 이상의 평점을 획득하면 유망중소기업으로 지정하여 5월말 최종 확정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http://www.exportcenter.go.kr→회원가입→로그인→수출지원사업 → 수출유망중소기업 사업신청 → 지정신청서 및 이행계획서를 입력하면 신청완료 된다.

유망기업지정과 수출유관기관의 우대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신청업체 소재 해당지방청 수출지원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