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금 의회는] 신동원 서울시의원, 21일 월계동 청년주택 민원 해소를 위한 간담회 개최, 협의 이끌어내

[지금 의회는] 신동원 서울시의원, 21일 월계동 청년주택 민원 해소를 위한 간담회 개최, 협의 이끌어내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09.25 13:40
  • 수정 2023.09.25 16: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일아파트 입대의-서울시 협의 진행, 지속적인 협력 약속

▲ 신동원 시의원, 21일 월계동 청년주택 민원 해소를 위한 간담회 개최, 협의 이끌어내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신동원 의원은 지난 21일 월계동 한일아파트 입주민대표회의와 서울시 관계부서와 간담회를 개최하고 월계동 청년안심주택 공사 관련 민원해소를 위한 협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현재 노원구 월계동 410-3번지에 광운대역 청년안심주택 건립공사가 진행 중인데, 인근 주민들은 공사로 인한 소음과 분진으로 고통받고 있으며 아파트와 인접한 도로에 덤프트럭이 등·하교시간은 물론 출·퇴근시간을 가리지 않고 수시로 오고 가서 안전사고 위험성도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에 더해 건설업체는 공사기간을 단축한다는 이유로 주말에도 공사를 진행해 지역주민들은 휴일에도 소음과 진동에 시달리는 등 큰 불편을 겪고 있었다.

이에 신동원 의원은 지난 11일에 있었던 320회 임시회 제5차 주택공간위원회 주택정책실 현안 질의에서 해당 현장의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과 소음·분진으로 인한 주민들의 고통에 대해 지적하고 주민들이 안전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고 공사로 인한 불편함이 없도록 공사장을 수시로 점검하고 공사현장을 안전하게 관리할 것을 서울시에 요청한 바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입대의 주민들은 소음·분진·진동으로 인한 그간의 불편함과 덤프트럭 진출입로에 따른 교통·안전문제에 대해 토로하고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또한 공사장 인접 다른 아파트에는 보상이 이루어졌으나 동일한 피해를 입고 있는 본인들에는 보상이 없었음을 지적하며 보상이 공정하게 이루어져야 함을 강조했다.

신 의원도 입대의 주민들의 의견에 공감하며 공사로 인한 주거환경악화로 주민들이 겪고 있는 불편에 대해 서울시가 조속히 조치를 취해줄 것을 요청했으며 보상 문제가 아파트간 다툼으로 번지지 않게 각별히 노력해주기를 당부했다.

이에 서울시는 소음·분진·진동으로 인한 불편과 공사차량 진출입문제에 대해 신속히 조치를 취할 것이며 해당 사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의원실 및 입대의와 협의할 것이라고 답했다.

끝으로 신 의원은 “오늘 간담회를 통해 민원해소에 진전이 있었던 것 같아 기쁘고 오늘 이 자리를 함께 해준 한일아파트 입대의 주민분들과 서울시 관계 공무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현장의 소리에 귀기울이며 주민들의 고충과 불편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날 간담회를 마쳤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