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정] 10.6~7일 ‘제1회 경기도 인권 페스타’ 열어

[경기도정] 10.6~7일 ‘제1회 경기도 인권 페스타’ 열어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23.09.20 07:16
  • 수정 2023.09.20 07: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인권선언 75주년 및 경기도 인권행정도입 10주년 기념, “ 더 공정하고 더 살기 좋은 경기도” 인권공동체 문화의 장 마련

▲ 경기도, 10.6~7일 ‘제1회 경기도 인권 페스타’ 열어

[서울시정일보 김삼종 기자] 경기도는 오는 10월 6일~7일 이틀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누구나 참여해 다 함께 누리고 즐길 수 있는 경기도 인권공동체 문화기념 행사, ‘경기도 인권 페스타’를 개최한다.

세계인권선언 75주년 및 경기도 인권행정도입 10주년 기념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명사와 함께하는 인권강연 및 북토크, 문화예술공연, 체험,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김무진 작가의 대 붓 캘리그라피 공연과 아동·청소년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하늘소리 문화예술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시상식과 개회식, 기조연설 등이 진행되고 초청가수 안치환과 김연지 등이 함께하는 문화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후 위기, AI 디지털 시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후 생태 위기와 인권 삶의 가치, 한 번뿐인 인생, 잘사는 정답이 있다면? 내 아이를 0.1% 영재로 키우는 비밀과 적정한 삶 초거대 AI시대-슈퍼 개인의 탄생 세상의 끝에서 길을 찾다 ‘자연과 인간, 공존의 꿈’ 등 저명한 인사의 인권 강연과 토크콘서트도 진행된다.

인권영화 상영과 씨네토크를 통해, 영화 속 다양한 인권을 살피고 공감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이번 행사는 강연 위주의 행사에서 더 나아가 누구나 인권에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인권 창의교육 인권 샌드아트 체험 인권 실천 화분 만들기 풍선아트 인권캐릭터 페이스페인팅 인권타로 인권돌림판 등 다양한 인권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인권작품 공모전 수상작 전시월 인권 캐릭터 포토존 인권 소망 메시지 트리존 인권 홍보 부스존 등이 마련되어 인권공동체 문화확산을 위한 홍보캠페인도 펼칠 예정이다.

마순흥 인권담당관은 “인권이라는 추상적인 개념을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통해 구체적으로 생각해 보고 실천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경기 인권페스타’에 많은 분이 참가해 직접 인권에 대해 생각해보고 즐거운 시간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1회 경기 인권 페스타’ 강연 및 참여 행사는 9월 18일부터 27일까지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더욱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