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송파구정] 추석 명절 장보기는 송파구청...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에서

[송파구정] 추석 명절 장보기는 송파구청...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에서

  • 기자명 구영서 기자
  • 입력 2023.09.19 07:12
  • 수정 2023.09.19 07: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21일 송파구청 앞 직거래장터 열어… 시중가보다 10~20% 저렴

▲ 추석 명절 장보기는 송파구 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에서

[서울시정일보 구영서기자] 서울 송파구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오는 9월 20일 21일 이틀간 송파구청 앞 보도에서 ‘추석맞이 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송파구 자매결연도시인 단양군 영덕군 공주시 여주시 안동시 고창군 하동군 양양군 순천시 평창군 10곳과 각 지방에서 우수한 농수축산물을 생산하는 강릉시 괴산군 나주시 예천군 완도군 인제군 장성군 청양군 8곳 등 총 18개 시·군이 참여한다.

구는 추석을 앞두고 구민들에게 우수한 농·수·축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해 물가 안정화에 기여하고 지역 생산자의 판로 개척을 지원함으로써 도·농 간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직거래장터’를 마련했다.

올해 1월에는 2년 만에 설맞이 직거래장터를 개최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직거래 장터에서는 추석 제수용품, 명절 선물세트, 간식, 반찬거리 등 지역특산물을 시중가보다 10~20%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이다.

주요 판매 품목은 잡곡류, 장류, 해조류, 채소류, 젓갈류, 나물류, 옥수수, 알밤, 꿀, 생강차 등 220여 품종을 만나볼 수 있다.

추석맞이 장터는 20일부터 이틀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리며 물품 구입 시 카드 결제는 물론 온누리상품권 사용도 가능하다.

서강석 구청장은 “추석 맞이 직거래장터는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생산자는 물론 물가 상승에 대한 주민의 부담을 덜어 명절 상차림에도 실질적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전국 각지의 품질 좋은 농수축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많이 오셔서 풍성하고 알찬 명절 맞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