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뉴진스 브랜드평판 1위 소식에 네티즌 뜨거운 반응!

뉴진스 브랜드평판 1위 소식에 네티즌 뜨거운 반응!

  • 기자명 손수영 기자
  • 입력 2023.09.14 16: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다음 프로필)
(사진=다음 프로필)

그룹 뉴진스가 9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에 올라 네티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3년 8월 14일부터 2023년 9월 14일까지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2,173,076개를 추출했다. 지난 8월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88,715,789개와 비교하면 18.65%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모니터의 정성적인 평가도 포함됐다.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은 보이그룹과 걸그룹을 통합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으로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2023년 9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뉴진스, 방탄소년단, 아이브, 세븐틴, 블랙핑크, NCT, 제로베이스원, 르세라핌, (여자)아이들, 엔믹스, 엑소, 트와이스, 오마이걸, 스트레이키즈, 더보이즈, 스테이씨, 에스파, 하이키, 소녀시대, 레드벨벳, 인피니트, 비투비, 몬스타엑스, 슈퍼주니어, 샤이니, 마마무, 2PM, 트레저, 아스트로, 엔하이픈 순으로 분석됐다.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8,078 미디어지수 1,348,500 소통지수 1,974,115 커뮤니티지수 2,490,8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41,54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0,001,027과 비교해보면 30.5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9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뉴진스 (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이돌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8월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88,715,789개와 비교하면 18.6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69% 하락, 브랜드이슈 24.60% 하락, 브랜드소통 19.74% 하락, 브랜드확산 14.7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