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예] ‘BTS 작곡가’ 아도라, 네이버웹툰 ‘내가 죽기로 결심한 것은’으로 OST 첫 도전…오늘 발매

[연예] ‘BTS 작곡가’ 아도라, 네이버웹툰 ‘내가 죽기로 결심한 것은’으로 OST 첫 도전…오늘 발매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23.09.13 07:18
  • 수정 2023.09.13 07: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어송라이터’ 아도라, 네이버웹툰 ‘내.죽.결’ OST ‘n번째 우주’ 작곡·작사·가창 참여

▲ 사진 제공 = (주)블렌딩(앨범커버), AURA엔터테인먼트(아티스트 이미지)

[서울시정일보 나승택 기자] 싱어송라이터 아도라가 웹툰 ‘내가 죽기로 결심한 것은’에 감성을 더한다.

네이버웹툰 ‘내가 죽기로 결심한 것은’의 첫 번째 OST ‘n번째 우주’가 오늘 오후 6시에 발매된다.

아도라가 가창한 ‘n번째 우주’는 밴드와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곡으로 시원하면서도 아련한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또한 ‘어떠한 시련에도 너를 찾아내겠다’ 등 시공간을 뛰어넘는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낸 가사는 감각적이면서도 독자들의 공감을 놓치지 않는 완벽한 구성이 돋보인다.

특히 이번 OST ‘n번째 우주’는 가창자 아도라가 직접 작곡, 작사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아도라는 선공개 영상을 통해 “평소에 즐겨보던 웹툰 작품에 가창은 물론 직접 작사·작곡한 곡으로 참여할 수 있어 더 과몰입할 수 있었다”며 “완결을 앞둔 작품의 마지막 페이지에 함께 기억될 수 있는 노래를 만들게 되어 영광”이라는 소감을 남긴 바 있다.

아도라는 가수로 정식 데뷔 전 빅히트뮤직 소속 인하우스 프로듀서로 활동하며 실력을 인정받은 싱어송라이터이다.

BTS의 히트곡 ‘봄날’을 비롯해 ‘Euphoria’, ‘Not Today’ 등에 참여했다.

이후 전곡을 자작곡으로 채운 앨범을 연이어 발매하며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선사, 국내외 음악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최근에는 11월 방송 예정인 SBS 초대형 걸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유니버스 티켓’의 심사위원으로 합류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네이버웹툰 ‘내가 죽기로 결심한 것은’은 남녀 간의 섬세한 감정 묘사와 몰입감 있는 스토리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작품이다.

완결화에서 OST ‘n번째 우주’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한편 가수 아도라가 참여한 네이버웹툰 ‘내가 죽기로 결심한 것은’ OST ‘n번째 우주’는 13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