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도, 서울 청계광장에서 농어민에게 힘이 되는 직거래장터 운영

전남도, 서울 청계광장에서 농어민에게 힘이 되는 직거래장터 운영

  • 기자명 김한규 기자
  • 입력 2023.09.08 10: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어업인과 대도시 소비자간 상생으로 전남 농수산물 소비촉진

직거래 장터에서 대형 비빔밥을 비비는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다.
직거래 장터에서 대형 비빔밥을 비비는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김한규 기자]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는 9월 7일 서울시 청계광장에서 농수산물 생산자와 서울 시민을 직접 연결하는 ‘전라남도 농수산물 직거래장터’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로 위축된 수산물 소비를 활성화하고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우수한 전남 농수산물을 수도권 주민들에게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남 청정바다에서 생산된 영광 굴비, 완도 전복, 장흥 무산김, 미역, 천일염 등 신선하고 건강한 수산물과 고흥 유자, 나주배, 무화과, 된장 및 고추장, 식혜 등 지역별 대표 농특산품 등 100여 개 품목을 시중 가격보다 최대 30~40% 이상 저렴한 가격에 판매했다.

이번 직거래 장터는 생산 농가가 소비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여, 추석명절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대도시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판로가 어려운 농어업인에게 큰 힘이 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김영록 지사를 비롯한 농수산업 생산‧유통 관계자들과 한식 명장들로 이루어진 (사)대한민국한식포럼 회원들은 전남 22개 시군에서 생산된 쌀과 농수산물로 만든 비빔밥을 만들어 시식하며 전남 농수산물을 적극적인 애용에 동참하기로 하여 농수산물 판촉에 힘을 보탰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많은 서울 시민들께서 이번 직거래장터에 오셔서 청정한 자연 환경에서 생산되어 품질이 뛰어난 전남 농수산물을 구매하길 바란다”면서 “다가오는 추석 선물로 전남 농수산물을 많이 애용해 주길 바라며, 전남도가 보증하는 건강한 먹거리 전남 농수산물에 대해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전라남도 대표 온라인 마켓 남도장터에서 “수산물 사랑海 할인 기획전(9. 1.~ 9. 30.)” 같은 추석 명절 할인행사를 진행하는 등 농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올 하반기까지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계속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