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제] 세계 브릭스 화폐 등장...100브릭스

[국제] 세계 브릭스 화폐 등장...100브릭스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09.07 17: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브릭스
100브릭스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이란 국영방송은 남아프리카공화국 주재 러시아 대사가 아랍에미리트 대사관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100브릭스 지폐를 보여주고 이를 아랍에미리트 대사에게 전달했다고 전했다.

일리야 로가체프 남아프리카 공화국 주재 러시아 대사는 프리토리아에서 마하시 사이드 알 하멜리 UAE 대사와의 회담에서 브릭스 100 브릭스 지폐를 전달했습니다.

Rogachev는 중동 국가가 협회에 가입할 때 동료에게 이 지폐를주었습니다.

이 지폐는 러시아에서 인쇄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폐의 한 면에는 BRICS 5개국의 국기가 그려져 있고 다른 면에는 블록에 포함되어야 하는 국가의 상징이 그려져 있습니다.

새로운 회원국으로 BRICS는 전 세계 석유 생산량의 45%를 책임지게 됩니다.

현재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남아프리카공화국이 포함된 BRICS가 확장되면 이 블록은 세계 석유 생산량의 거의 절반을 차지하게 됩니다.

새로운 회원국(아르헨티나,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아랍에미리트, 에티오피아, 이란)으로 브릭스는 일일 석유 생산량이 3,670만 배럴(b/d), 즉 전 세계 생산량의 45%를 차지하게 됩니다.

BRICS는 또한 연간 1조 4,370억 m3로 세계 가스 생산의 36%를 기여하기 시작하면서 세계 가스 생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러시아만이 전체의 15%를 차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