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커스] ‘강화섬 순무김치’, 대한민국 김치 품평회에서 최우수상 수상

[포커스] ‘강화섬 순무김치’, 대한민국 김치 품평회에서 최우수상 수상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09.04 08:42
  • 수정 2023.09.04 09: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소비자로 구성된 심사단이 품질 및 위생·안전 평가 거쳐 선정

김치 이미지
김치 이미지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인천 ‘강화섬김치’의 ‘강화섬 순무김치’가 제12회 대한민국 김치 품평회에서 최우수 김치로 선정됐다.

인천광역시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제12회 대한민국 김치 품평회’에서 인천시 6차산업 인증업체인 ‘강화섬김치’의 제품 ‘강화섬 순무김치’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2회차를 맞은 이번 대회에는 전국 총 29개 업체가 참여했고 김치 전문가, 소비자로 구성된 심사단이 품질 및 위생·안전 평가를 거쳐 선정했다.

예선을 거쳐 본선에 24점이 진출했고 1차로 품질, 농업연계, 소비자접근성 등 서류평가를 통해 16점이 선발됐다.

이후 2차 위생부문 현장평가에서 최종 8점이 선발됐다.

최종 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3, 장려상 3 등 총 8점이 수상했는데, 그중 인천의 ‘강화섬 순무김치’가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최우수상 수상업체에는 농식품부 장관상과 상금 5백만원이 수여되며 제품은 유명 온라인 마켓 입점 및 할인기획전, TV 홈쇼핑 출품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강화섬 순무김치’는 강화도의 특산품인 순무를 사용해 특유의 알싸한 맛이 있는 인천 대표 향토식품이다.

토질과 해풍의 영향으로 강화 순무의 잎과 뿌리에는 무기질과 비타민 등이 다량 함유돼 있어 항산화 및 해독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정회 인천시 농축산과장은 “인천의 대표 농특산물인“강화섬 순무김치”가 전국 대회인 대한민국 김치 품평회에 좋은 성과를 거둬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식을 대표하는 우리 김치의 품질을 더욱 높여 국내 소비는 물론 수출활성화 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관련 업계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