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등포구정] 영등포구. 온 마을이 배움터...동 평생학습센터 운영

[영등포구정] 영등포구. 온 마을이 배움터...동 평생학습센터 운영

  • 기자명 이도훈 기자
  • 입력 2023.09.01 06:02
  • 수정 2023.09.01 08: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움이 일상 되고 온 마을이 평생학습 배움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

▲ 온 마을이 배움터 영등포구, 동 평생학습센터 운영

[서울시정일보 이도훈 기자] 서울 영등포구가 주민들이 쉽고 편하게 평생학습을 접할 수 있도록 동네 유휴공간에서 평생학습 강좌를 제공하는 ‘동 평생학습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동 평생학습센터’는 지역 내 공방, 회의실, 카페 등 유휴공간을 주민을 위한 학습공간으로 활용해,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유롭고 편리하게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구는 연초부터 유휴공간과 주민들을 서로 연결해 ‘온 마을이 배움터’인 평생학습 도시를 만들고자 유휴공간을 찾아 나섰다.

그 결과 희망학습센터, 행복학습센터, 미래학습센터, 도시학습센터 총 4개소의 유휴공간에서 연극, 타로 공예 등 다양한 평생학습 강좌가 열렸다.

이번 하반기에는 행복, 도시학습센터에서 총 6개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구는 야간 강좌를 편성해 직장인들과 청년들이 퇴근길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일과 삶의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차의 이해, 영상 편집 등 여가, 문화 강좌를 마련했다.

강좌 수강을 희망하는 주민은 9월 4일부터 구 홈페이지의 통합예약 내 평생교육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구는 ‘동 평생학습센터’를 통해 주민들의 근거리 학습권을 보장하고 카페, 꽃집, 공방 등 유휴공간이 평생학습공간으로 활용되면서 소상공인의 사업장 홍보와 매출 증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설명했다.

한편 구는 내년도에 동 평생학습센터를 6개소로 확대할 예정이다.

평생학습 저변을 확대하고 온 마을이 평생학습 배움터가 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각 동 특성과 주민 수요를 반영한 특화 강좌와 행복한 노후를 위한 어르신 맞춤 강좌를 발굴할 예정이다.

치해엽 미래교육과장은 “‘동 평생학습센터’를 통해 직장인, 청년 등 보다 많은 주민들이 평생학습에 좀 더 가까이,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하고 우수한 평생학습이 주민 일상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