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동구, ‘우리동네 선데이파크’ 개장… 맘껏 뛰놀자

강동구, ‘우리동네 선데이파크’ 개장… 맘껏 뛰놀자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8.05.04 11: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강동구청

[서울시정일보 고정화기자] 강동구가 오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이 가까운 동네에서 건강하게 뛰 놀 수 있는 강동 어린이 건강놀이터 ‘선데이 파크’를 개장한다.

일상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자연스레 신체활동이 증가되면서 아동‧청소년의 비만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신체‧정서적 건강 발달을 돕는다.

‘선데이 파크’는 접근성이 높고 신체활동하기에 안전한 근린공원이나 아파트 단지 등에서 다양한 놀이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다. 프로그램은 3세 이상의 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놀이로 구성된다.

창의력 향상을 돕는 ▲컵 쌓기 놀이 ▲자이언트 젠가는 물론 균형감각 발달을 위한 ▲볼링골프 ▲캐치어바스켓 ▲컬링 등 10종의 놀이기구를 체험할 수 있다.

올해는 5월에 이어 6월, 9~10월 주말에 운영될 계획이다.

특히 5일 어린이날을 기념해 강동구보건소 마당에서 놀이프로그램은 물론 에너지 캠핑카를 운영해 아이들이 자전거발전기로 과일주스 만들기, 미니태양광 자동차경주 등 즐거운 방식으로 에너지절약법을 체험해볼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구 관계자는 “‘선데이 파크’는 주말 여가시간을 활용한 신체활동, 놀이체험 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의 성장발달은 물론 건강한 가족 여가문화 형성, 이웃과의 소통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강동구는 5일 어린이날 강동구청 앞 디자인거리와 강동어린이회관에서 ‘모이GO! 놀GO! 웃GO! 강동 어린이 대축제’를 개최한다.

 

서울시정일보 고정화기자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