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포커스] 하남시, 공약 이행 100% 달성 돛 올려…시민참여혁신위 추진 방향 정립

[시정포커스] 하남시, 공약 이행 100% 달성 돛 올려…시민참여혁신위 추진 방향 정립

  • 기자명 김한규 기자
  • 입력 2023.08.18 10:23
  • 수정 2023.08.18 11: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시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제3회 하남시 시민참여혁신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 하남시, 공약 이행 100% 달성 돛 올려…시민참여혁신위 추진 방향 정립

[서울시정일보 김한규 기자] 경기도 하남시는 17일 시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제3회 하남시 시민참여혁신위원회 정기회의’를 열고 청년 실업률 개선을 위한 실질적 대안 마련 등 민선 8기 공약 이행 100% 달성을 위한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먼저 이날 회의에선 올해 상반기 시민참여혁신위원회가 제시한 청년 채용 ZONE 운영을 통한 채용 관련 원스톱 시스템 구축 K-스타월드 주요 도입시설 중 하나인 스튜디오 특화 방안 검토 지하철 5철 유치에 대한 논리 정립 및 인근 지자체와 협력 저출산 극복을 위한 가임 검사 검진비 지원 벚꽃을 활용한 지역 축제 발전 계획 맞춤식 온라인 통합교육 플랫폼 구축 등 분야별 자문안에 대한 시정 반영 계획을 공유했다.

아울러 이날 회의에선 분야별 자문이 필요한 공약사항에 대한 추진상 문제점을 공유하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향성을 정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민참여혁신위원회는 올해 도입한 1인당 200만원의 교육비를 지원하는 ‘취업 교육 청년 지원 사업’과 관련해 청년 실업률 개선을 위한 실질적 사업 추진의 필요성과 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의 협력을 강조했다.

아울러 오래된 시민 숙원 사업인 ‘한강진입 보행통로 개설’ 조속한 추진 촉구 ‘황산사거리 주변 진출입도로 개설’ 해결을 위한 구체적 대안 논의 ‘어르신놀이터’ 조성 관련 양천구 등 우수기관 벤치마킹 및 수요층 설문조사를 통한 내부시설·프로그램 구체화 필요성 등을 논의했다.

이현재 시장은 이날 ‘하남시의 경쟁력’을 주제로 한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하남시가 세계 최고의 글로벌 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1년간 숨 가쁘게 달려왔다”며 “오늘 여기 모여주신 시민대표와 각 분야 전문가분들이 하남시의 새로운 미래성장동력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전문 자문 협력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시민참여혁신위원회 정기회의에는 이현재 시장, 서춘성 시민참여혁신위원회 수석부위원장 등 3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