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정] 늦여름 밤의 영화 나들이, 경기평화광장에서 즐기자~

[경기도정] 늦여름 밤의 영화 나들이, 경기평화광장에서 즐기자~

  • 기자명 유지연 기자
  • 입력 2023.08.16 07:35
  • 수정 2023.08.16 09: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야외 영화 상영 프로그램 ‘2023 경기평화광장 잔디밭 영화제’ 개최

▲ 늦여름 밤의 영화 나들이, 경기평화광장에서 즐기자~

[서울시정일보 유지연 기자] 경기도가 경기북부 도민들의 대표 문화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경기평화광장에서 영화와 함께하는 주말 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특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경기도는 오는 8월 19일부터 9월 17일까지 매주 주말인 토요일·일요일 총 10회에 걸쳐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에서 ‘2023년 경기평화광장 잔디밭 영화제’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8월 19일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상 후보작 ‘루카’를 시작으로 20일에는 코믹 액션 영화 ‘해적: 바다로 간 산적’, 26일에는 애니메이션 ‘마이펫의 이중생활 2’, 27일에는 일제강점기, 평범한 사람들이 ‘우리말 큰사전’을 편찬한 이야기를 그린 ‘말모이’를 상영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경기평화광장 잔디밭에 500인치 규모의 대형 LED 스크린을 설치하고 편안하게 영화를 볼 수 있도록 ‘돗자리’를 선착순 무료 대여한다.

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에 소독·방역 관리 인력을 투입하고 돗자리 간 거리두기 등의 방역 대책을 철저히 시행할 방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우천 시 행사가 취소될 수 있다.

프로그램 운영 시간은 저녁 6시부터 9시까지로 6시부터 7시까지는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가 볼 만한 경기도 관광지 스케치 영상과 클래식 음악을, 7시부터는 영화 작품을 상영할 예정이다.

이태진 행정관리담당관은 “영화 상영 프로그램으로 가족, 연인, 친구 등 사랑하는 사람들과 시원한 여름, 즐거운 가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 “경기평화광장에서 공연, 전시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를 운영 중인 만큼,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