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정] 잼버리 K-팝 콘서트. 안전·신속·정확...잼버리 K-팝 콘서트 서울월드컵경기장 오후 7시 열려 교통 안내에도 총력

[서울시정] 잼버리 K-팝 콘서트. 안전·신속·정확...잼버리 K-팝 콘서트 서울월드컵경기장 오후 7시 열려 교통 안내에도 총력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08.11 11: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 통제 사항, 도로 혼잡 등 주요 교통정보 신속 전파
●버스 노선우회로 등 교통지원대책 적극 확산으로 시민 불편 완화

오세훈 시장이 잼버리 대원들과 환영의 인사를 하고 있다
오세훈 시장이 잼버리 대원들과 환영의 인사를 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다행스럽게 태풍 카눈은 큰 피해없이 북한로 넘어가 소멸될 것으로 전망된다.

새만금 잼버리 K-팝 콘서트는 오늘 저녁 7시부터 서울 마포구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이에 서울시는 오늘 11일(금)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콘서트 개최에 관련정부 교통대책 시행에 따라, 서울시는 이용가능한 전 홍보매체를 동원해 교통통제, 혼잡상황 등을 실시간으로 적극 안내하여 시민 불편을 최소화한다.

<TBS 교통방송을 통한 교통 통제 및 도로 혼잡 정보 실시간 안내>

TBS 라디오 프로그램 진행자 안내 멘트와 교통정보 제공 방송을 15분마다 실시하고, 방송 프로그램에 교통정보를 반복 안내해 교통통제 및 도로 혼잡 정보를 신속 전파함으로써, 서울시내 교통 혼잡 발생이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서울시 가용가능 전매체를 통한 교통정보 및 시민불편정보 신속 전파>

또한 서울시가 보유하고 있는 가용가능한 온오프라인 매체를 총동원해 주요 교통정보와 대중교통 이용 안내 메시지를 반복 노출하여, 교통통제 상황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구하고, 대중교통 이용을 유도한다.

우선 합정역, 홍대입구역, 여의나루역 등 행사장 인근 주요 지하철 역사 미디어 보드 등 111개 자체 영상매체를 통해 교통통제 안내와 시민 양해 메시지를 제공하고, 시 누리집, 시 SNS, 내손안에 서울 기사 등 보다 상세하고 밀도 있는 정보 제공이 가능한 채널을 통해 상세한 교통정보를 안내한다.

또한 카카오톡 서울시 친구 47만명 대상 문자 안내하고,  내손안에 서울 구독자 90만명을 대상으로 뉴스레터를 발송해 시민들이 교통정보를 보다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적극 돕는다.

도로전광표지(VMS), 서울시 교통정보시스템(TOPIS·토피스) 홈페이지 등에서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하고, 대중교통 이용자를 위해 정류소 버스정보안내단말기(BIT)를 통해 교통혼잡 안내 및 버스 우회 정보를 표출한다.

 <120다산콜재단을 통한 시민 문의에 정확하고 신속한 응대>

아울러 120다산콜재단을 통한 정확한 안내 및 대응으로 교통통제 상황을 미처 접하지 못한 시민들의 불편과 불만을 최소화한다.

교통통제 정보뿐 아니라 우회로, 대중교통 정보 등 상담 DB를 사전 공유해 정확한 응대를 하고, 외국어 상담 지원을 통해 외국인들도 소외되지 않도록 지원한다.

특히, 외국어 상담을 22시까지 연장함으로써 행사가 종료된 이후에 발생하는 외국어 상담 수요에도 적극 응대할 예정이다.

최원석 市 홍보기획관은 “갑작스러운 교통통제 상황으로 시민혼란과 불편이 우려되나, 서울을 방문한 전세계 스카우트 대원들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마음으로 행사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배려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