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잼버리] 안산시 음악회부터 K-POP 응원까지… 안산에서 하나 된 각국 잼버리 대원들

[잼버리] 안산시 음악회부터 K-POP 응원까지… 안산에서 하나 된 각국 잼버리 대원들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08.10 17:27
  • 수정 2023.08.11 10: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어 달라도 눈빛으로 소통’올림픽기념관 체육관에서 레크레이션 행사 진행

▲ 음악회부터 K-POP 응원까지… 안산에서 하나 된 각국 잼버리 대원들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지난 8일 새만금에서 퇴영해 안산시를 찾은 6개국 215명의 잼버리 스카우트 대원들이 국적과 성별을 떠나 한 마음이 될 수 있는 행사가 성황리에 진행됐다.

안산시는 태풍 카눈의 북상으로 2023 세계스카우트 잼버리대회장인 새만금을 떠나 안산을 찾은 참가자 215여명을 위한 특별기획 행사 ‘모두가 하나가 되는 날’ 프로그램을 기획해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오후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 약 2시간가량 진행된 특별기획공연은 안산시립예술단, 웅산, 아이돌 아큐아, 안산시 청년 예술인인 노혜성, 도리와 토리 등이 출연진으로 나서 각국의 대원들이 음악을 매개로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이후 대원들은 올림픽기념관 체육관으로 이동해 ‘몸으로 말해요, 언어는 달라도 눈빛으로 소통해요’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국적과 성별은 달라도 준비된 K-POP 단체게임 응원전을 비롯해 투호 던지기, 굴렁쇠 굴리기, 림보, 제기차기 등 한국의 민속문화 체험을 함께 경험하며 한 마음이 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음악회를 찾아 대원들을 격려한 이민근 안산시장은 시 기념품과 안산에서의 여행 과정을 담은 USB를 증정했다.

이민근 시장은 “청소년들의 문화 올림픽인 잼버리 대회가 조기 퇴영으로 아쉬움을 남겼지만, 잼버리 대원과 함께 안산의 추억을 만드는 화합의 시간을 마련했다”고 언급했다.

이 시장은 그러면서 “스카우트 대원들이 퇴소하는 시간까지 안전하게 머무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체류 지원에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문화 예술의 도시 안산시는 현재 진행 중인 다채로운 예술 프로그램과 전시, 음악회 등 안산의 특색이 담긴 공연프로그램을 연계해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대부도 생존 수영 체험활동, 유리섬박물관 견학, 암벽등반 체험, K-POP 댄스문화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대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파나마 국적의 한 스카우트 대원은 “안산시에서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어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특히 타 국적의 대원들과도 한자리에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줘서 오랜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이 시장은 이날 오후 안산의 한 식당에서 진행될 예정인 ‘안산의 추억을 만드는 밤’ 행사를 찾아 대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