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종로구정] 종로국제서당 여름캠프… 9~11일 고궁 탐방하고 외교관과 대화도

[종로구정] 종로국제서당 여름캠프… 9~11일 고궁 탐방하고 외교관과 대화도

  • 기자명 박용신 기자
  • 입력 2023.08.08 08:17
  • 수정 2023.08.08 10: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한옥과 문화시설 탐방, 서당 인문학 교육, 대사관 및 기업 방문, 조별 토론·발표회 등으로 내실 있게 꾸며

▲ 종로국제서당 여름캠프… 9~11일 고궁 탐방하고 외교관과 대화도

[서울시정일보 박용신 기자] 서울 종로구가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2박 3일 과정의 ‘2023 종로국제서당 여름캠프’를 개최한다.

관내 학교 재학 중인 중학생과 업무협약도시 담양군 중학생, 종로국제서당 청년멘토가 한자리에 모여 멘토-멘티 관계를 공고히 하고 미래에 대한 꿈을 키우는 의미 있는 자리로 구성했다.

이들은 해당 기간 동안 종로 일대 한옥과 역사·문화시설을 두루 둘러보고 서당 인문학 교육을 받으며 대사관과 기업 등에서 진로 설계를 해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또 영어로 진행하는 문화유산 교육을 듣고 조별 발표회에도 참여한다.

구는 앞서 이번 캠프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청년멘토 12명 전원을 대상으로 ‘아동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멘토링 소통법’ 주제의 교육을 실시했다.

멘티와 본격적으로 만나기 전 멘토별 역량을 강화하고 자질을 높이기 위함이다.

또 경복궁 탐방 시 필요한 영어 해설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사)우리문화숨결 궁궐 길라잡이 소속 오수잔나 박사와 영어해설사 도움으로 1차 온라인 교육, 2차 경복궁 현장 실습도 가졌다.

이와 같은 사전 준비과정을 거쳐 열리는 본 캠프는 1일 차인 8월 9일에는 주한 미대사관에서 외교관과의 대화 프로그램, 국립중앙박물관 관람과 만찬 및 친교 시간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2일 차인 10일에는 영어해설사와 청년 멘토가 영어로 이끄는 경복궁 탐방·해설 프로그램, 종로국제서당 훈장이 맡은 서당 인문학 교육, 멘토와 멘티가 조를 이뤄 참여하는 우리 문화유산 관련 발표회 준비 등이 예정돼 있다.

아울러 저녁 시간대에는 세종문화회관에서 뮤지컬 공연도 관람한다.

마지막 날인 3일 차에는 성균관 탐방, 김앤장 법률사무소 외국 변호사 특강에 이어 캠프 발표회 및 수료식을 끝으로 2박 3일의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한편 민선8기 종로구 역점사업으로 꼽히는 종로국제서당은 21세기 글로벌 인재에게 필수로 요구되는 영어, 인문학적 소양, 소통 능력을 키우는 교육을 총체적으로 제공하는 종로만의 청년 교육-일자리 모델이다.

‘일자리 창출’과 ‘교육여건 개선’은 주민 삶의 질을 높이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며 사람이 돌아오는 종로를 만드는 필수 요건이라 판단한 정문헌 구청장의 믿음에서 출발했다.

정 구청장은 비대면을 바탕으로 청년 일자리 플랫폼을 구축,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만들고 학생들이 배움을 위해 먼 곳의 학원까지 가는 번거로움이 없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사업을 구상했다.

정문헌 구청장은 “종로구와 담양군 중학생들이 종로국제서당 청년 멘토와 이번 캠프 자리를 빌려 인연을 맺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며 “종로의 교육여건 개선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본 사업 내실화에 힘쓰고 청년과 청소년, 학부모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