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치]이새날 서울시의원, 주말 저녁 논현동 일대 민관합동 특별야간순찰 실시

[정치]이새날 서울시의원, 주말 저녁 논현동 일대 민관합동 특별야간순찰 실시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08.07 15: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근 ‘묻지마 칼부림’ 범죄로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
●5일 저녁 강남구 논현1동 일대에서 치안강화를 위해 민관합동 특별야간순찰 실시

이새날 의원과 민관합동 특별야간순찰을 하고 있다
이새날 의원과 민관합동 특별야간순찰을 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새날 의원(국민의힘, 강남1)은 강남구 논현동 일대에서 관계 기관 및 시민자율방범대와 함께 민·관 합동 특별야간순찰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5일 주말 강남구 논현 1동 일대에서 진행된 야간 순찰은 '묻지마 칼부림' 범죄 예고성 협박글로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치안강화 활동으로 범죄를 예방하고 시민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진행됐다.

민관합동 특별야간순찰을 하고 있다
민관합동 특별야간순찰을 하고 있다

이날 치안활동은 이 의원과 강남경찰서 생활안전과, 강남구청·논현1동 주민센터 관계자, 논현1동 자율방범대원들은 지역의 학교 주변, 근린공원, 상가 밀집지역, 시장 등 다수의 시민들이 모일 수 있는 곳에서 중점적으로 이뤄졌다.

이 의원은 "최근 공공장소에서 발생한 흉기난동과 모방범죄 등 흉악범죄로 시민들의 불안감은 커지고 있다""불특정한 위험으로부터 시민을 지키는 활동에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치안활동에 함께 해준 경찰, 구청, 주민센터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 특히 폭염에도 매일 밤 봉사해주시는 자율방범대원 덕분에 안전한 치안이 유지되고 있다""안전한 지역을 만드는 일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