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회] 오세훈 시장, 영국 스카우트 대표와 긴급 면담…잼버리 英대원 지원방안 전격 수용

[사회] 오세훈 시장, 영국 스카우트 대표와 긴급 면담…잼버리 英대원 지원방안 전격 수용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08.06 17:49
  • 수정 2023.08.06 17: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일(일) 면담 후, 영국스카우트 측 요청사항 4가지 적극 검토 및 수용 약속
 - 수도권에 머무는 대원들의 공유의 장 제공 요청에 서울광장‧광화문광장 서울광장 등 제공키로
- 대원들에게 홍대 버스킹 공연 장소 제공, 관광시설 이용권 추가 할인 등 적극 검토
- 금일 밤 영국대원 200명, 광화문~반포대교~청계천 운행 시티투어버스 탑승 예정  

영국스카우트연맹‧주한영국대사관 면담
영국스카우트연맹‧주한영국대사관 면담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오세훈 시장은 6일(일) 13시 집무실에서 맷 하이드(Matt Hyde) 영국 스카우트연맹 대표, 개러스 위어(Gareth Weir) 주한영국대사관 부대사와 긴급 면담을 실시하고, 서울시가 수도권에 머무르는 스카우트 대원들을 위해 마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영국 대원들의 요청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국은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에 가장 많은 인원인 4,300명의 대원을 파견했다.

이 자리에서 영국 스카우트측은 서울시에 4가지 요청사항을 전달했다. 

   ① 수도권에 머무는 스카우트 대원들의 공유의 장 제공

   - 오시장은 이 요청에 대해 서울의 대표공간인 서울광장과 광화문광장 여의도 한강공원을 잼버리 참가자 커뮤니티 공간으로 흔쾌히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② 예술에 재능있는 스카우트 대원들의 버스킹 공연 장소 제공

   - 버스킹 성지 홍대 등지에서 대원들이 자유롭게 재주와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또한 서울관광패스 할인 판매를 하겠다고 말해.

   ③ 영국 대원 전원이 한국 문화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실내 공간 지원

   - 현재 대형 스타디움, 체육관, 대학운동장 및 강당 등 이용 가능한  장소를 확인하고 있다고 전했다.

   ④ 서울관광시설 통합 할인이용권(DSP) 추가 할인 

   - 현재 30%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 중인 이용권에 대한 추가 할인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영국스카우트연맹‧주한영국대사관 면담 후 
영국스카우트연맹‧주한영국대사관 면담 후 

이 외에도 오 시장은 추가 요청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언제든 제안해 달라면서, 향후 추가 제안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대해 맷 하이드(Matt Hyde) 영국 스카우트연맹 대표는 “어려운 시기에 어떻게 대응하는지가 중요한데 이와 같은 서울시의 감명깊은 대응에 감사를 표하고 실무진과의 빠른 협의 후 화답하겠다”고 말했고, 개러스 위어(Gareth Weir) 주한영국대사관 부대사도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면담 후 양측 협의를 통해 서울에 도착해 있는 영국 대원들을 위한 시티투어버스 운행 프로그램을 마련했고, 금일 21시 30분 영국 대원 200여명이 광화문을 출발해 반포대교, N서울타워, 청계광장 등의 코스를 운행하는 시티투어버스에 탑승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