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랑구정] ‘딩가 딩가’ 놀고 싶은 청소년 모두 모여라...‘딩가동 4번지’개소식 개최

[중랑구정] ‘딩가 딩가’ 놀고 싶은 청소년 모두 모여라...‘딩가동 4번지’개소식 개최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08.04 07:45
  • 수정 2023.08.04 09: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래방, 댄스실, 옥상 무대 등 다양한 공간 갖춰. 청소년 누구나 무료로 이용

▲ ‘딩가 딩가’ 놀고 싶은 청소년 모두 모여라중랑구, ‘딩가동 4번지’개소식 개최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서울 중랑구 면목동에 딩가동 4번지가 새로 문을 열었다.

딩가동은 청소년들이 마음껏 쉬고 친구들과 어울리며 활동할 수 있는 중랑구만의 청소년 전용 커뮤니티 공간으로 ‘자유롭게 딩가딩가 놀고 가라’는 의미가 담겼다.

2021년 신내동에 처음 문을 연 1번지를 시작으로 묵동, 망우동 등에서 현재 총 5개소가 운영 중이다.

딩가동 4번지도 운영은 지난 5월부터 시작되어 6월 말 기준으로 2천여명의 청소년이 방문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3일에는 딩가동 4번지 개소식이 열렸다.

류경기 구청장과 청소년 대표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앞으로 딩가동 4번지를 더욱 의미 있는 공간으로 꾸려갈 청소년운영위원회도 위촉했다.

딩가동 4번지는 연면적 14,162㎡ 규모에 노래방과 댄스실, 옥상 무대, 다락방 등을 갖추고 면목동 중랑초 건너편에 위치했다.

공간 구성과 인테리어에는 이를 이용할 청소년들이 직접 낸 의견들이 반영됐다.

딩가동 4번지는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된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후 12시부터 9시, 토요일은 오후 12시부터 8시까지며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딩가동에서는 각종 보드게임과 에어하키, 노래방을 마음껏 즐길 수 있으며 쉼과 활동의 공간인 다락방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해볼 수도 있다.

류경기 구청장은 “중랑의 미래를 밝힐 4만 6천여명의 우리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즐겁게 자랄 수 있도록 마음껏 즐기고 꿈을 펼칠 공간인 딩가동이 벌써 5개소까지 문을 열었다.

먼저 운영을 시작한 5번지에 이어 다섯 번째 딩가동인 4번지도 청소년운영위원들이 알차게 꾸려 나가 줄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딩가 딩가 놀고 원 없이 꿈꾸며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다양한 공간들과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