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어린이 건강박람회 열려...6.15일(금)~17일(일) 3일간 대치동 SETEC에서

어린이 건강박람회 열려...6.15일(금)~17일(일) 3일간 대치동 SETEC에서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2.06.12 08: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서울시에서는 어린이들의 건강케어를 위한 종합 정보가 담겨져 있는 어린이 건강박람회를 6.15(금)부터 17(일)까지 3일간 대치동 SETEC(3호선 학여울역)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인지성장이 극대화되고 성장이 결정되는 어린이 시기의 건강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 좋은 건강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어린이 성장과 관련된 신체활동, 영양, 아토피, 구강, 정신건강 등을 주제로 하는 서울시 체험관외에도 병원, 제약, 식품, 의료기기, 교구 관련 기업도 참여하여 어린이 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시내에서 말을 타볼 수 있도록 국토대장정기마단에서 어린이들이 타보기 쉬운 종마 2마리를 제공하여 선착순으로 운영하는 무료 승마체험과 디스커버리에서 제공하는 암벽타기도 해볼 수 있으며, UCO의 슬랙라인 체험, 외발자전거협회의 외발자전거 타기, 나음케어의 놀이체조 등 다채롭고 풍요로운 신체활동 체험프로그램으로 방안에서 게임만 하던 어린이들이 좋은 운동습관을 배워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알레르기질환 전문 교육 간호사와 1:1로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볼 수 있으며 아토피 예방수칙을 재미있게 구성한 아토피 구연동화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구강건강 프로그램인 내 입속 세균 관찰해보기, 칫솔질 3D 체험게임도 참여할 수 있으며, 한방을 쉽게 접해볼 수 있는 향기주머니 만들기, 약첩 만들기 등도 함께 운영된다.

특히 꺽기도로 유명한 개그맨 홍인규씨가 건강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박람회 기간 동안 팬 사인회도 열어 어린이들에게 건강의 중요성을 친밀하게 알려주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박람회에 관련된 모든 정보는 박람회 홈페이지(www.healthykids.c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참여 문의는 서울시청 건강증진과(☎ 3707-9194), 어린이 건강박람회 조직위원회(☎ 3153-4431~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