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천구 퇴근 후 가족과 함께 야간산행 떠나요!

양천구 퇴근 후 가족과 함께 야간산행 떠나요!

  • 기자명 신희완 기자
  • 입력 2012.06.11 16: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2․4주 목요일 「여름철 야간산행 프로그램」 운영

[서울시정일보 신희완 기자] 양천구(구청장 추재엽)는 한낮의 무더위를 피해 산길을 거닐며 자연과의 소소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여름철 야간산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여름철 야간산행 프로그램」은 오는 6월 14일부터 10월까지 매월 2․4주 목요일(19:30)마다 운영하며, 양천공원에 모여 간단한 준비운동을 마친 후 갈산공원 팔각정과 계남공원 생태통로 등을 거쳐 되돌아오는 약 5㎞ 거리의 2시간 산행코스이다.

서울시와 각 자치구에서 운영하는 공원프로그램은 주로 주말 낮에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자연학습 프로그램이 대부분이어서 바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산행프로그램 개발이 필요한 실정이었다.

이에 양천구는 여름철 낮 시간은 불볕더위로 산행이 어렵고 야간 개인 산행은 위험을 수반한다는 점에 주목하고, 2011년 6월 서울시 최초로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야간산행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산행리더와 숲해설가가 함께 참여해 길 안내를 돕고, 등산 관련 기초 지식을 알려준다. 산행 중간마다 있는 휴식지점에서는 숲해설가가 산길 속에 담긴 자연과 역사 이야기를 들려주기도 하고, 야행성 동식물의 이름과 특성 등 야간 생태계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양천구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밤 가족과 연인 혹은 친구와 함께 산길을 걸으며 아름다운 야경도 감상하고 시원한 바람으로 땀도 식히면서 소소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야간산행」에 많은 주민의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외에도 계남공원 자연해설 프로그램(매주 토요일 14:00~16:00), 안양천 자연체험교실(매주 토요일 10:00~12:00), 안양천 건강문화교실(매주 토요일 14:00~16:00) 등 자연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야간산행」과 기타 자연 프로그램은 구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구 홈페이지(www.yangcheon.go.kr)나 양천구청 공원녹지과(☎2620-3588)로 신청하면 된다.

※ 산행코스 및 주요 STOP POINT(쉼터 및 해설) - 5㎞ 2시간 코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