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화] 서초의 핫플 ‘양재천길’서 식기공예 전시 열어

[문화] 서초의 핫플 ‘양재천길’서 식기공예 전시 열어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07.19 07:12
  • 수정 2023.07.19 07: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 지난 10일부터 배달어플 통해 업체 할인쿠폰 이용하는 ‘O2O 프로모션’ 진행

▲ 서초의 핫플‘양재천길’서 식기공예 전시 열어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서울 서초구는 양재동 소재 ‘살롱 in 양재천’ 갤러리에서 상권을 대표하는 식기 공예 브랜드 작품을 초청해 ‘식탁의 클래식’ 공예품 전시회를 다음 달 16일까지 진행한다.

'살롱 in 양재천'은 ‘하이엔드’, ‘여유로운’, ‘이국적인’ 3가지 테마로 클래식과 재즈 음악이 흐르는 곳에서 주민들의 만남과 교류가 넘치는 고품격 자연 친화적 상권을 만든다는 의미가 담겨 있는 양재천길 상권 브랜드명이다.

구는 양재천 인근 ‘살롱 in 양재천 갤러리’에서 양재천길의 여유로운 로컬 라이프를 경험하고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난 3월부터 개성 있는 공예품 작품들을 전시·판매하고 있다.

지난 3월 옻칠공예가 박수이 작가 외 5명의 공예가가 참여한 ‘매일소감 전’을 시작으로 5월 '작은 비범함'이라는 주제로 도자기, 소품 등 50여 점을 전시했다.

이를 통해 약 2,800만원 상당의 작품이 판매되는 등 인기를 모았다.

이번이 3번째 공예 전시인 ‘식탁 위 클래식’는 양재천 골목의 이국적인 ‘브런치 카페 및 와인 레스토랑’에서 볼 수 있는 작은 식기, 커트러리, 와인잔 등 소품 전시·판매로 ‘생활의 재미’를 제공한다.

전시는 ‘양재천천마’에서 발굴한 서초구 신진작가인 테이블웨어 브랜드 '쉘 온 아틀리’, 도자기 브랜드 '한여요’와 상권 내 친환경 와인 브랜드 '크로스비’, 커트러리와 테이블웨어 브랜드 '달퍼', '라로쉐', '사브르', '필리빗' 등 총 7개 업체가 참여해 100여 점의 공예품을 전시·판매한다.

갤러리 곳곳에는 보색끼리 신비스러운 무늬의 그릇들이 비치돼 있다.

또, 흰색 식탁보 위에는 프랑스풍의 테이블 세팅이 전시돼 있다.

이외에도 프랑스 에펠탑을 연상시키는 스푼 포크 세트, 장화 모양의 유리잔, 독특한 문양의 컵 등도 전시되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공간 한 켠에는 다양한 종류의 와인들이 양재천길 상권 가게의 협찬을 받아 전시되어 있다.

방문자가 원하면 시음도 가능하다.

한편 구는 상권 방문을 유도하고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해 방문포장시 할인쿠폰을 받는 ‘O2O 프로모션’을 지난 10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배달 플랫폼인 쿠팡이츠 내 ‘양재천길 로컬브랜드’ 이벤트 배너를 클릭하면 쿠폰을 다운받아 포장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현재 양재천길 상권 내 12곳의 식음료 업체가 참여 중이다.

전성수 구청장은 “양재천길 일대가 구민들에게 ‘일상이 예술이 되는 고품격 공간’을 선사하는 서초구의 대표 상권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