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회] 시민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한 [제1기 시민활동가 양성 아카데미]가 힘차게 출범

[사회] 시민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한 [제1기 시민활동가 양성 아카데미]가 힘차게 출범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23.07.14 16: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김삼종 기자] 지난13일(목) 오후6시 서초동 빈체로에서 시민활동가양성운동본부(약칭 시활본)가 주최하고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국민주권행동, 건강한사회를위한국민연대, 전국학부모단체연합, 바른문화연대가 주관하고 진평연과 에스더기도운동이 후원한 [제1기 시민활동가 양성 아카데미]가 출발했다.

반기독교 문화, PC주의, 젠더·성혁명, 문화막시즘, 동성애 쓰나미, 다문화주의 물결, 학생인권조례, 평등법·포괄적차별금지법 등이 덮쳐오는 때에 행동하는 믿음으로 일어나 한국교회와 자유대한민국, 미래세대를 지켜내기 위해 신앙과 성품을 겸비한 실력 있고 준비된 시민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해 개설한 교육과정이다.

이번 아카데미엔 길원평 교수(바성연대표&동반연 운영위원장), 이용희 교수(에스더기도운동 대표), 주요셉 대표(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홍영태 대표(국민주권행동 공동상임대표&진실역사교육연구회), 한효관 대표(건강한사회를위한국민연대&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박은희 대표(전국학부모단체연합 공동상임대표)가 강사로 참여한다.

첫날 개회예배에선 공동대표인 홍영태 목사가 역대상 4장 9~10절 말씀에 의거 ‘나의 지경을 넓히소서’라는 제목의 설교를 했고, 첫 번째 강의는 비성연 대표 및 진평연 운영위원장인 길원평 교수가 ‘시민운동 주안점과 현장활동가’의 중요성에 대해서, 두 번째 강의는 공동대표 주요셉 대표가 ‘시민단체·시민활동가의 중요성과 용어전술의 이해’에 대해서 강의했다.

아카데미에 참석한 수강생들은 한결같이 강사들을 통해 시민활동가의 중요성과 사명감을 깨닫는 시간이었고, 너무나 은혜롭고 도전받는 시간이었다고 고백했으며 주변 지인들에게 수강을 권면하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번 아카데미는 8월 17일까지 매주목요일 진행하며, 회비는 간식비·교재비 포함 5만원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