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이슈] 성남시 ‘솔로몬의 선택’ 총 39쌍 커플 탄생 ‘흥행 대박’

[시정이슈] 성남시 ‘솔로몬의 선택’ 총 39쌍 커플 탄생 ‘흥행 대박’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07.10 07:57
  • 수정 2023.07.10 08: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상진 시장 “전국에 확산돼 결혼·출산에 관한 친화적 분위기 조성 계기 되길”

▲ 성남시 ‘솔로몬의 선택’ 총 39쌍 커플 탄생 ‘흥행 대박’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성남시는 미혼남녀 만남 자리인 ‘솔로몬의 선택’ 1·2차 행사로 총 39쌍의 커플 매칭이 성사돼 흥행대박을 쳤다고 10일 밝혔다.

앞선 7월 2일 위례 밀리토피아 호텔에서 열린 첫 행사에서 15쌍 커플, 7월 9일 그래비티 호텔 서울 판교에서 열린 두 번째 행사에서 24쌍 커플이 탄생했다.

각각 50쌍씩 참가한 남녀 100쌍 중 39%의 커플 매칭률을 나타냈다.

솔로몬의 선택 행사는 미혼 남녀에게 자연스러운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고 결혼에 관한 긍정적인 가치관을 확산하기 위해 성남시가 기획한 이벤트다.

시는 참여 자격을 주민등록지가 성남이거나 지역 내 기업체에 근무하는 27~39세 직장인 미혼남녀로 했다.

200명 모집에 1188명의 신청자가 몰렸다.

시는 추첨으로 참가자를 선발해 평균 6대 1의 경쟁률을 뚫은 이들이 행사장에 나왔다.

참여자들은 연애 코칭, 성격 유형 검사 커플 레크리에이션, 와인 파티, 1대 1 대화, 식사 시간, 본인 어필 타임 등에 참여해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가 끝나기 전 마음에 드는 상대방을 3명까지 ‘썸 매칭’ 용지에 적어냈다.

시는 서로 호감을 나타낸 커플을 확인하고 상대방 연락처를 문자 메시지로 알려줬다.

매칭 성사된 이들은 현재 개인적으로 만나고 있거나 만남을 이어가기로 해 새로운 인연 탄생을 예고했다.

2차 행사에 참여한 염모 씨는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다양한 게임을 함께 하면서 금세 친해질 수 있었고 여러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어 즐거웠다”며 “뒤풀이 조장을 뽑아 소통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신상진 시장은 “솔로몬의 선택 행사가 높은 관심과 열띤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진행돼 다른 지자체도 자신을 얻고 추진하려 한다”며 “이번 성남시의 행사가 전국에 확산돼 결혼과 출산에 관한 친화적 분위기 조성과 긍정적 인식 전환의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에 시는 참가자 만족도 조사와 운영 성과를 분석한 뒤 하반기 개최 여부와 규모, 앞으로 진행 방향을 결정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