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로구정] 다시 돌아온 G밸리 스마트 마라톤 대회...QRPR 마라톤

[구로구정] 다시 돌아온 G밸리 스마트 마라톤 대회...QRPR 마라톤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07.07 07:28
  • 수정 2023.07.07 07: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 … 8월 3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청

▲ 구로구, 다시 돌아온 G밸리 스마트 마라톤 대회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서울 구로구가 제18회 G밸리 스마트 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

구로구는 “2003년에 출범해 직장인과 주민이 넥타이를 매고 달리는 이색 행사로 인기를 끌었던 G밸리 넥타이 마라톤 대회가 G밸리 스마트 마라톤 대회로 재단장하고 4년 만에 개최된다”고 7일 밝혔다.

G페스티벌 기간 중 첫날인 10월 6일에 구로디지털단지 내 마리오타워 광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서울상공회의소 구로구상공회에서 주최하고 구로구에서 후원하며 ㈜넷마블과 신한은행 구로구청지점의 협찬으로 더욱 풍성하게 열릴 예정이다.

G밸리 스마트 마라톤의 콘셉트는 ‘QRPR 마라톤’으로 QR코드를 배번호표에 부착해 각 회사와 단체가 제품, 활동 등 알리고자 하는 내용을 홍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QR코드를 직접 디자인해 신청할 수 있고 별도로 요청하면 QR코드를 제작해준다.

참가자들은 마리오타워에서 출발해 남구로역, 구로중학교, 현대아파트, 대림역, 구로3빗물펌프장을 거쳐 마리오타워로 돌아오는 5km 코스를 달리게 된다.

G밸리 퀴즈상, 베스트 포토상, QR 디자인상 등 다양한 시상과 함께 경품을 마련했으며 JTBC ‘뭉쳐야 찬다’ 멤버 팬 사인회, 직장인의 속마음을 외치는 ‘가슴을 열어라’, QR코드를 활용한 퀴즈 이벤트, 축하공연 등 알차고 재밌는 부대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G밸리 기업인, 직장인은 물론 구로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여를 원하는 개인 및 단체는 8월 31일까지 구로구상공회 또는 구청 지역경제과를 방문하거나 G밸리 스마트 마라톤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안전관리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며 “달리면서 스트레스를 날리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번 대회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