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 구청장님] 서강석 송파구청장, ‘구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마음’으로 취임 1주년 맞아 주요 사업 현장방문…2년차도 ‘섬김행정’ 주력

[우리 구청장님] 서강석 송파구청장, ‘구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마음’으로 취임 1주년 맞아 주요 사업 현장방문…2년차도 ‘섬김행정’ 주력

  • 기자명 구영서 기자
  • 입력 2023.07.03 14:11
  • 수정 2023.07.03 20: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아파트 재건축, 위례호수공원, 잠실여고 통학로 보행환경 개선공사 현장 찾아 주민의 불편함 선제적으로 파악해 개선해나가는 ‘적극 행정’ 구현

▲ 서강석 송파구청장, ‘구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마음’으로 취임 1주년 맞아 주요 사업 현장방문…2년차도 ‘섬김행정’ 주력

[서울시정일보 구영서 기자] 취임 1주년을 하루 앞둔 지난 달 30일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주요 사업현장을 방문해 공약 추진사항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등 구민을 주민으로 섬기는 행정을 구현하는 행보를 이어갔다.

앞서 6월 27일 서 구청장은 이번 달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장마에 대비해 지난해 취임 당시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었던 장지동 화훼마을과 관내 3개소 빗물펌프장을 방문해 취임 1주년을 맞아 현장 점검에 나선 바 있다.

이날 서 구청장은 가장 먼저, 진주아파트 재건축 현장을 다시 한 번 방문해 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해당 현장은 문화재 발굴 작업으로 한동안 공사가 중지됐다가 송파구의 적극행정으로 지난해 공사가 재개됐다.

현장에서 만난 주민은 “송파구의 중재로 보통 10개월 이상 걸리는 문화재 이전보존 조치를 이례적으로 4개월 만에 완료하게 됐다”며 감사한 마음을 표했다.

이에 서 구청장은 “잠실진주아파트 재건축사업은 2,678세대가 입주를 기다리는 대단지 규모의 사업으로 사업이 완료될 때까지 우리 구는 모든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송파구의 적극행정을 강조했다.

이어 현장책임자와 공직자들에게 “집을 지을 때 중요한 본질 첫째는 에너지 세이브, 두번째는 층간소음문제다 시공할 때부터 신경 써야하는 부분이다 명품 주거도시 송파로 나아가기 위해 개선할 점은 없는지 살피고 항상 안전에 유의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다음은 위례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위례선 트램과 위례 호수공원 현장을 찾아 공사 현황을 살폈다.

서 구청장은 “위례호수공원에 대한 주민들의 기대감이 큰 만큼 남은 공사 과정을 차질 없이 마무리 할 것”을 당부하며 주민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호수에 물이 채워지는 시기를 점검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현장 트램 공사 관계자로부터 11월 말이면 호수 공사에 영향을 주지 않을 수 있다는 보고를 받았다.

또한, “공사 완료시까지 큰 비가 내려도 호수에 문제가 없도록 순찰과 점검을 강화해 달라”며 ‘주민의 안전’을 꼼꼼히 챙겼다.

이어 잠실여고 통학로 보행환경 개선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공정률 70% 상태인 현장을 둘러보던 서 구청장은 학생들이 하교길에 도로와 인도를 혼용으로 사용하는 모습을 발견하고 ‘학생들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개선안을 주문했다.

서 구청장은 “잠실여고 앞 도로는 학생들의 통학로인 만큼 보도와 차도의 명확한 구분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학교 측 및 관계부서와 적극 협의해 안전사고를 최대한 예방하는 방향으로 공사를 보완할 것을 당부했다.

이밖에도 서 구청장은 폭염주의보가 발효된 날씨에도 관내 지역 곳곳을 찾아 다니며 장애인, 독거어르신, 학교 밖 청소년 등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구민들을 살폈다.

특히 이날 서 구청장을 만난 청소년과 어르신들은 “주민들의 작은 불편까지 세심하게 배려해주고 생활에 꼭 필요한 지원을 늘려주어서 감사하다”고 마음을 전했다.

이에 대해 서강석 구청장은 민선 8기 6대 목표 중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포용의 도시 송파를 만드는데 더욱 힘쓸 것을 약속했다.

서강석 구청장은 “앞으로도 민선8기 송파구의 비전인 ‘구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명품도시 송파를 이루기 위해 약속한 사업들을 차질 없이 수행해 나갈 것”이며 “각계각층의 주민 의견을 구정에 적극 반영하고 사회적 약자를 비롯해 누구도 소외되지 않도록 불편 사항을 선제적으로 해결하는 ’섬김 행정‘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