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랑구정] 주민이 직접 지역 발전 이끈다중랑...16개 모든 동에서 주민총회 개최

[중랑구정] 주민이 직접 지역 발전 이끈다중랑...16개 모든 동에서 주민총회 개최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07.03 07:02
  • 수정 2023.07.03 07: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일부터 8월 26일까지 16개 동 전역에서 주민총회 열려

▲ 주민이 직접 지역 발전 이끈다중랑, 16개 모든 동에서 주민총회 개최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오는 8일부터 서울 중랑구 16개 동 전역 주민자치회에서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주민자치회는 주민이 스스로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고 실행 과정에 참여하며 풀뿌리 자치를 실현하는 대표적인 주민 자치활동 단체다.

주민총회는 이러한 주민자치회의 활동을 공유하고 다음 연도 자치계획 사업 결정을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모으는 주민자치회 최고의 의사결정회다.

주민총회는 7월 8일 신내1동을 시작으로 8월 26일 면목4동까지 중랑구 16개 동 전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동에 거주하거나 생활하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 및 참여 방법은 각 동주민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주민자치회는 연초부터 지속적인 모임과 토론을 가지며 공공성, 효과성 있는 생활 의제들을 발굴하고 논의해왔다.

그렇게 구성된 자치계획 실행사업안을 주민총회에서 공개하고 이에 대해 주민들이 서로 의견을 나누며 2024년 사업을 확정하게 된다.

류경기 구청장은 “올해는 모든 동에서 주민총회가 개최되는 첫해다 더 나은 지역의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한 사업들을 잘 추진해갈 수 있도록 많은 주민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와 함께 중랑 다운 자치문화로 더 살기 좋은 중랑구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보다 적극적이고 실질적인 주민자치활동 지원과 풀뿌리 자치의 활성화 등을 위해 2019년부터 주민자치위원회를 주민자치회로 전환해온 바 있다.

올해 초 상봉2동, 중화2동, 묵2동, 망우3동, 신내2동의 신규 위원들을 위촉하며 16개 동 모두 주민자치회 구성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