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석주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10주년 기념식 참석 관계자 격려

강석주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10주년 기념식 참석 관계자 격려

  • 기자명 김한규 기자
  • 입력 2023.07.02 15: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과 복지의 따뜻한 동행’이라는 슬로건아래 발전 10년 성과 기념
서울형 금융복지 모델 구축, 국내 최고의 금융복지상담 기관으로 자리매김

서울시의회 강석주 보건복지위원장이 행사에 참석하여 축사를 하고있다.
서울시의회 강석주 보건복지위원장이 행사에 참석하여 축사를 하고있다.

[서울시정일보 김한규 기자] 강석주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국힘, 강서2)이 지난 달 27일 오후 2시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10주년 기념식 및 토론회에 참석해 김상철 서울시복지재단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를 격려했다.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는 악성부채 등 가계 빚으로 고통받는 시민의 금융 문제를 상담·지원하며 개소 이후, 지금까지 서울시민 1만 260명의 악성부채 2조 5천760억 원의 법률적 면책을 지원했다. 2013년 6개소(중앙·시청·마포·금천·도봉·성동)운영을 시작으로 현재 12개 지역센터와 청년동행센터까지 총 13곳이 운영 중이다.

이번 행사는 ‘금융과 복지의 따뜻한 동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10년간의 성과를 기념하고 향후 새로운 10년을 위한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진행됐다. 토론회는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금융과 복지의 동행 10년의 이야기’란 주제로 센터 소속 김선형 전문상담관이 발표하고 금융(오민규 인천광역시 소상공인서민금융복지센터 팀장), 복지(유혜경 서울광역시자활센터 센터장·최병화 광진구 복지정책과 주무관), 법률(황성민 서울회생법원 판사)전문가들과 함께 ‘서울형 금융복지 모델’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토론 시간이 이어졌다.

강석주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는 가계부채로 고통받는 시민을 위한 신속 면책제도 등 서울형 금융복지 모델을 구축해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금융복지상담 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무엇보다 청년동행센터를 설치해 금융위기에 처한 청년들에게 특화된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은 매우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