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원도정] 김진태 지사, 캐나다 산불진압 위해 9800km 거리 출동하는 소방관들과 뜨거운 악수 “자랑스럽다. 다치지 말라”

[강원도정] 김진태 지사, 캐나다 산불진압 위해 9800km 거리 출동하는 소방관들과 뜨거운 악수 “자랑스럽다. 다치지 말라”

  • 기자명 김경년 기자
  • 입력 2023.06.29 15:36
  • 수정 2023.06.30 09: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진태 지사, 캐나다 산불진압 위해 9800km 거리 출동하는 소방관들과 뜨거운 악수 “자랑스럽다. 다치지 말라”

[서울시정일보 김경년 기자]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도청 통상상담실에서 캐나다 산불진화를 돕기 위해 7월 1일 출국을 앞둔 강원소방 소속 진화대원들을 만나 격려했다.

5월 초 캐나다 서부에서 발생한 산불은 6월 초 동부까지 번져 현재 미국까지 위협하고 있는 가운데, 지금까지 피해 면적은 대한민국 국토 면적의 40%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는 퀘백 주정부로부터 파견요청을 받고 7월 30일까지 150명의 진압대원 지원 파견을 결정, 강원소방본부에서는 33명의 대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들은 오는 7월 1일 출국해 2일 안전교육을 받은 후 3일부터 본격적으로 산불 진화에 나서게 된다.

김진태 도지사는 이일 소방본부장에게 출국 전 준비상황과 도 소방대원이 투입되는 지역의 현재 상황과 임무, 숙영시설 등을 꼼꼼히 질문했다.

김 지사는 “지난 4월 강릉 산불 발생시, 강원소방의 진화하는 모습을 직접 봤기도 했고 작년에는 울진 산불 진화에도 투입이 되었어서 우리 소방대원의 역량을 잘 안다”고 하면서 “지난번에는 전북에 제설차량을 지원한 적 있는데, 국경을 넘어 다른 나라를 도와주러 간다는 사실이 자랑스럽기도 하다”고 이야기했다.

하지만, “말도 잘 안 통하는 9,800km 먼 이국땅에 가는 것이 사실 걱정이 앞선다”고 하며 “중요한 것은 첫째도, 둘째도 여러분의 안전이다, 8월에 귀국할 때에는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와야 한다”고 당부했다.

- 아울러 “다른 나라의 음식이 입에 안 맞더라도 끼니는 꼭 챙겨먹으며 체력을 보충해야 한다”고 하며 파견 직원의 안전과 건강을 재차 강조했다.

또한 이일 본부장에게는 국제 임무수행을 성공적으로 마쳐 국위를 선양함에 부족함이 없도록 도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지시했다.

김진태 도지사는 마지막으로 대원들과 한명씩 직접 악수를 나누면서 “발길이 잘 떨어지지 않는다, 여러분이 출국하는 날부터 돌아오는 날까지 매일매일 캐나다의 상황을 확인하며 여러분의 안전을 기도하겠다”고 하며 ”다치지 말고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와 달라“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